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웨어러블디바이스

파트론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 저렴한 가격대 스마트밴드

by 엔돌슨 2016. 10. 2.
반응형

저렴한 가격대 스마트밴드,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 사용기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회사원인 저 한테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스마트밴드 일겁니다. 스마트밴드로 카톡알람, 텔레그램알람, 전화 알람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죠. 파트론 크로이스의 후속작으로 어반밴드 PWB-200 이 출시 되었습니다. 우선 달라진 외형과 방수가능한 IPX 등급, 1주일 지속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하였습니다.

실제 어반밴드 PWB-200 사용한지 2주가량 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소개하여 드리고 합니다. 그럼 저렴하면서 성능 좋은 스마트밴드 추천을 하면서 시작해 보겠습니다.


그럼 2주일간 사용해본 파트론 크로이스 제품의 어반밴드 PWB-200 사용기입니다. 우선 회사원이자 자전거 타는 취미가 있는 저에게는 운동 및 알람기능을 가진 스마트 밴드가 필요하였습니다.


어반밴드 PWB-200 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운동체크 (자전거, 달리기, 걷기, 인라인 등 다양한 운동 지원)

- 방수기능(IPX8 등급방수)

- 일주일 지속 배터리

- 활동량 체크 (24시간 활동량 추적)

- 고도체크 (고도체크)

- 심박체크 (초정밀 심장박동 체크)


쉬운 사용법 스마트밴드, 어반밴드 PWB-200



어반밴드 PWB-200의 제품 패키지 사진입니다. 파트론 회사제품으로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 입니다. 스마트밴드죠. 박스에는 스마트밴드가 지원하는 특징에 대해서 쓰여 있습니다. 방수기능과 긴 배터리 지속시간이 마음에 드네요.


어반밴드 PWB-200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어반밴드 PWB-200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어반밴드 PWB-200 본체, 자석식 충전크래들, 분리형 스트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어반밴드 PWB-200는 분리가 가능합니다. 시계로 착용하지 않고 가방에 넣고 등산을 하거나 주머니에 넣고 자전거를 타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굳이 시계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게 특징입니다.



어반밴드 PWB-200의 본체를 보면, 분리형입니다. 


시계의 LED 표시는 점자형으로 표시되는 디스플레이 입니다. 사실 문자의 상세한 정보나 알람의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없긴 하지만 스마트밴드의 장점은 긴 배터리 지속시간과 운동모드에 있습니다. 


스크랩에 대해서 궁금하실 것 같아 사진을 자세히 찍어 보았습니다.크래들은 고무 재질로 되어 손목에 착용시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블랙 색상에 깔끔하였습니다.




본체와 함께 스트랩은 끼워서 고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분리와 고정이 되는 스트랩이라 주의할 점은 부주위하면 스트랩이 쉽게 분리 될 수 있습니다.

장점은 등산할 때 가방에 넣거나, 자전거 탈때 주머니에 넣거나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시계형태로 쓰지 않고 싶을 때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반밴드 PWB-200 와 스트랩을 합쳐 둔 모습입니다.


자석형 크래들은 충전할 때 하단 부분에 붙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상태는 어반밴드 PWB-200에 나타납니다. 



회사에서 충전중일 때 사진을 찍었습니다. 배터리는 사용 도중에 중간에 몇번 충전하였습니다. 1주일정도 사용이 되었습니다.

스마트밴드의 장점처럼 7일간 배터리가 유지 되는 긴 배터리 사용시간의 이점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 에 단계별로 배터리 충전상태가 표시 됩니다. 어플에서도 배터리 시간이 표시되어 얼마의 잔량이 남았는 지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블랙으로 심플하고 좋습니다. 회사 출근할 때 정장과 매칭하여 보았습니다.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 어플로 다양한 스마트밴드 기능사용하기




이번에는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 어플 활용입니다.



처음 어플 찾을 때 기존 제품들과 헷갈렸습니다.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라고 검색하면 찾을 수 있었습니다.


▲ URBAN S 어플 PWB-200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artron.pwb200




블루투스를 켜두고 해당 장치를 찾았습니다. 스마트밴드의 버튼을 연속 3번 누르면 고유키가 나옵니다.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 어플에서 밴드연결하기에서 해당 번호의 기기가 있으면 연결해 주면 됩니다.



크로이스 어반밴드 앱의 UI입니다. 2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왼쪽 그림은 현재 상태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고 옆으로 넘겨서 보는 화면이 오른쪽 화면입니다. 

운동 모드로 걷기, 달리기, 등산, 자전거 운동모드를 지원합니다. 




IPX8 등급의 방수기능을 지원하는 데, 실제로 물에 넣은 사진은 없습니다. 실사용에서 세수와 목욕할 때 정도로 사용하였으며 IPX8 등급은 수심1미터까지 안전하니 물놀이 정도는 걱정할 것이 없어 보입니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수 제품 이였습니다.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 카카오톡 알람?



앱 설정에서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로 알람을 받을 어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등 자주 사용하는 메신저를 등록하였습니다.



그외 카카오버스 등의 다양한 앱도 수신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시간이 다 되어 갈때 마다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도 알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회사에서도 전화나 문자, 카톡을 스마트폰 확인 없이 알람으로 인지할 수 있었죠.


측정기는 심박도, 고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심박도 측정을 통해서 현재의 안정적인 심박도를 유지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또 등산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현재의 고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현재 구로구의 고도와 온도 정보가 표시 되었습니다.




운동모드를 통해서 자신이 하고 싶은 종류의 운동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걷기를 측정해보았는 데 출근시간이였죠. 트래킹이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GPS정보를 통해서 어디로 이동하였는 지 정보가 기록되며 기록된 정보는 [지난기록]을 통해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등산 하시는 분이나 자전거, 마라톤 등을 할 때 기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요즘 수면시간을 기록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얕은 수면시간과 깊은 수면시간을 통해서 몸상태를 관리하는 것이죠.



SLEEP, RECOVERY, CONDITION 의 상태값에 따라 현재 나몸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잠을 설친 날은 수면상태 값이 않좋더군요.




수면시간, 소모된 칼로리 표시.


왼쪽 컨디션이 않좋으날! BAD

오른쪽 컨디션이 좋은날! GOOD




기본 세팅은 손목을 돌리면 시계표시가 안되게 되어 있었습니다. 어플에서 손목 회전시 시계표시를 하니 굳이 스마트밴드를 누르지 않고도 시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UI표시가 가능합니다.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로 표시되는 상태입니다. 왼쪽부터 보면 문자올 때, 걸음걸이 목표 달성할 때, 운동모드 시작할 때, 카톡/텔레그램 등의 알람이 올 때 표시 됩니다.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의 버튼을 눌러서 표시되는 건 시간 표시시와 심박도, 고도 등을 표시하여 줍니다.



http://tvcast.naver.com/v/1147222


회사에서 업무중 알람 수신시 크로이스 어반밴드 PWB-200로 알람이 어떻게 올까? 동영상을 찍어 보았습니다.




컨디션 체크하는 모드와 등산, 마라톤, 자전거 등의 운동모드 2가지를 지원하는 어반밴드 PWB-200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회사에서 전화 올때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상시는 괜찮은 데 급하 전화가 왔는 데 받지 않으면 곤란하더라고요. 이럴 때 스마트밴드는 전화와 알람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해주는 군요.


어반밴드 PWB-200을 사용하면 단점은 손목에 스트랩을 감기지 않은 상태로 실수로 반대로 힘주면 스트랩이 쉽게 빠져 버리더군요. 장점은 배터리시간과 방수기능에 만족입니다. 다양한 운동기능의 지원으로 자전거 타거나 등산할 때 고도, 심박수까지 체크가 가능하니 좋았습니다. 가격대도 저렴하고 성능도 양호한 스마트밴드라는 평입니다.




이 리뷰는 다나와 후기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