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G5 골드 개봉기 생각보다 더 좋다

by 엔돌슨 2016. 8. 1.
반응형

G5 골드 실제로 보면 더 좋아! LG G5 개봉기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LG G5 개봉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 G5 런칭행사 때쯤 좋은 소식을 전해드렸던 것 같은데요. 최근에 보니 LG의 G5 부진에 대해서 좋지 않은 평가를 하더라고요. 저 역시 G4에 이어서 G5를 쓰는 입장에서 달라진 혁신적인 모듈러 폰과 G5의 편리한 지문인식을 비롯하여 프리미엄적인 UX기능을 보며 평가에 많이 아쉬웠습니다.


실제로 보면 G5 골드 제품이 너무 이쁘며, 이전 G4에서 한차원 달라진 기능과 외형은 좋다는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다만, G5에 바라는 건 모듈호환성 차기버전에서 지원해줄꺼야? 방수는 언제 되니?

그리고 삼성 갤럭시 엣지에 바라는 건 굴복 반사빛 나만 눈아프니? 엣지 디스플레에 화면 늘려서 게임 하기 힘들거든, 아이폰6S도 방수 너 언제 할래? 디자인 변화도 없고 너무 크기만 늘려서 나올라고 하네.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라서 가격만 싸지는 게 중요한게 아니라고 봅니다. 가격보다는 다양한 소비자를 충족할만한 스마트폰이 나올 수 있는 시장이 되었다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G5 개봉기' 는 실제 G5 써보고 싶은 사용자가 많이 있으며 실제로 보면 G5는 단점과 장점을 함께 가진 폰이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런 의미애서 G5 개봉기를 해봅니다.




구글 아라 프로젝트 폰 말고 최초로 상용화된 모듈러 폰이 바로 G5 입니다. 컨셉은 원하는 모듈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의 성능을 원하는 대로 향상시킨다! 이게 핵심입니다.

 







G5 는 유플러스 통신사 제품이며, 이번에 개봉하면서 일반유심을 나노유심으로 잘러서 넣어 개통하였습니다.




G5는 혁신적인 스마트폰으로 출시될 때 화려하고 등장한 폰입니다. 좋은 혁신은 분명한 제품이죠. 제품의 박스에서도 AWARDS 표기가 보이는 군요.



제품의 박스도 모듈러 폰임을 강조하기 위해서 열때 모듈러 분리하듯 열리게 됩니다.




G5의 새제품의 구성품을 살펴 보기 위해서 열어 보았습니다.




G5 개봉하면서 구성품을 나열 해보았습니다.  G5의 구성품은 USB-C타입 케이블, USB-C잰더, LG G5 프리미엄 스마트폰, 어답터,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1개 줍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원가절약을 하려고 하는지 다들 1개의 배터리만 주더군요. 그리고 카메라 모듈과 배터리 모듈을 쓰면 배터리가 1개 더 늘어 나는 방식이죠. (다른 폰도 배터리를 구매해야 합니다.)


배터리는 1개로도 충분하다. 어느 커뮤니티에서 그러던데, 어느정도만 공감합니다. 왜 이런 말이 나온 거냐 하면 G5가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10분 충전으로 4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충전속도는 빠르더군요. 다만 무선 고속충전은 지원되지 않네요. 잉??!! 그렇지만 USB-C타입으로 충전을 잠시만 해도 회사에서 빠르게 충전해서 집에 잠들 때까지 그냥 사용하고도 다음날 출근해도 40%가량 남아 있네요. 굿!




G5의 모듈 분리방식은 하단 부분의 버튼을 누르면 교체가 됩니다. 모듈은 여러가지가 있는 데 제가 가장 가지고 싶은 건 카메라 모듈과 360 액선캠입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B&O 제품이 업샘플링으로 엄청 좋다고 이야기하더군요. 한번 안들어 봤으면 말을 말라. 그런데 가격이 좀 부담스럽고 실제 카메라를 전 더 많이 쓰고 싶어 카메라 모듈을 원합니다.


 



LG G5 스펙 정보

 

다들 G5 분리후에 안쪽에 텅 비어 있어? 그게 궁금해 하시더군요.

네 폰에 구멍난 것 처럼 안쪽에는 텅 뚤려 있습니다. ^^

유심은 나노 유심으로 일반유심을 잘라서 넣거나, 통신사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G5 개봉한 소감을 적어 보았습니다. 위의 사진은 이전에 G4와 함께 찍어 두었습니다. 가죽인 제품은 이전에 빈티지 나고 멋져요 라고 이야기 드렸었는 데요. 역시 가죽은 관리가 힘들더군요. 물에 빠져서 세척을 서비스 센터에서 해주었지만, 약간 색이 빠져 버렸네요.

그래서 이번에 G5 골드는 너무 이쁩니다. 골드 할아버지 색상이여~ 노친네 색상 이렇게 말하고 다녔던분들 보세요. 골드 이쁘죠?


골드에 투명 케이스 씌워 두니 너무 이쁘다고 봅니다. 또하나 역시 패턴 + 지문인식은 편리합니다. G5의 지문인식은 빠르고 정확하네요. 집게손가락만 왼손, 오른손 1개의 지문에 등록해두었는 데 인식율이 대박 좋습니다


G5 지금 구매할 시기입니다. 라고 개봉기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굳이 모듈 안써도 그냥 쓰기에는 G5는 좋다. 다만 G4때 처럼 메인보드 불량 나지 않게 노력해주세요. 방수도 되게 해주세요. 라고 꼭 이야기해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