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나노유심 자르기 떨렸네. 하지만 성공 (나노유심 자르기 용지)

by 엔돌슨 2016. 7. 27.
반응형

일반유심 나노유심 자르기 따라해보세요

일반유심을 나노유심 크기로 작게 만드는 방법은 생각외로 쉬웠습니다. 사실 처음이라 떨리기도 했는 데요. 나노유심 용지를 인쇄해서 따라하면 됩니다. 이번에 G4 에서 G5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면서 G4의 일반유심을 잘라 G5 의 나노유심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유심 재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규격에 맞게 정해진 크기로 변경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제가 첨부한 나노유심 자르기 인쇄용지를 인쇄하여 따라 하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많이 떨렸지만, 과감하게 잘라서 성공 하였습니다.

과감하게 용지에 맞게 잘라서 U-Sim을 인식시켜 보세요. 어차피 안되면 사야 한다는 생각으로 잘라보았습니다. 결과는 유심자르기 성공

 

유플러스 G5 영입을 하고 나노 유심으로 변경되어 일반 유심을 자르게 되었습니다.

 

유심, 일반유심, 나노유심 이렇게 3가지 타입이 있으며, 보이는 유심은 일반 유심으로 G4에 사용된 유심입니다.

일반유심을 잘라서 G5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나노유심은 애플 아이폰 등 대다수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추세인 유심입니다.

 

프린터 잉크가 부족하여 흐리게 나왔지만 나노유심 용지 인쇄하여 자르기는 문제가 없네요.

자 와 볼펜으로 유심위에 이렇게 그어 주면 됩니다. 자도 안보여서 G5 박스로 줄긋고 가위로 잘랐습니다.

너무 대충하는 거아니야?? 아니야. 손재주 있거든~

 

 

이렇게 나노유심의 크기를 맞추어 보니, 슬롯에 딱 맞는 군요.

나노유심을 잘못 자르다가 실패로 인식 불량 난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 성공하였습니다. 해보니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네요. 오히려 나노유심 만드는 용지 찾기와 과감하게 일반유심을 가위로 자를 수 있는 용기가 필요 한 거였죠.

G5는 새기기라서 연결후 긴급통화로 넘어갔고 10시 이후에 개통작업이 가능하여 유플러스에서 개통하여 지금 쓰고 있습니다. ^^



 

 

How_to_cut_Mini_and_Micro_SIM_to_Nano_SIM.pdf

 

나노 유심 인쇄파일을 첨부합니다. 3번째 작은 용지를 쓰면 됩니다.

나노유심 자르기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