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대출한도조회를 APP으로! 사이다대출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오늘은 모바일대출 관련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살면서 대출 한 번도 안 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렇지는 않더군요. 서울 전세/월세가 너무 올라서 소규모의 대출을 하는 것이 불가피하게 되었는데요. 회사에 아시는 분도 빌라 구매 때 대출한도 때문에 다른 곳에서 또 빌렸다고 하더군요.

저의 신용등급으로 대출한도가 얼마나 되는지, 어느 정도 빌릴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요즘 인기 있는 사이다 대출로 이용을 해봤는데요. 사이다는 어플을 통해서 빠르게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대출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하도록 하겠습니다.

    

때마침 출근길에 사이다를 하나 받았습니다. 아침에 역을 나올 때 이쁜 아가씨가 주길래 냉큼 받았는데, "사이다대출" 이라고 쓰여 있네요. 이름만큼 시원한 사이다였고, 즐거운 하루 되라고 하니깐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사이다도 받았겠다, 회사에 와서 사이다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회사 동료도 관심을 갖더군요. 사이다는 모바일 전용 상품입니다. 모바일로 빠르게 "휴대폰",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신용등급 및 대출한도조회는 물론 대출 신청 도 할 수 있습니다. 핀테크 시대에 은행 까지 가지 않고도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도 모바일 대출을 신청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저 역시 소규모의 대출에 관심이 생기던 시기라 사이다 어플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PC : http://www.saidabanking.com/index.jsp

MO : https://m.saidabanking.com/SAIDAmw990101.web

 

▲ 사이다 어플 설치

       

사이다 어플 일단 설치 완료!

   

 

사이다 어플 무료로 내 신용등급과 대출한도 조회하기

    

 

사이다 어플은 모바일로 신용등급, 신용한도 조회가 1분 안에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또 대출한도조회하면 원치 않은 대출 권유 전화로 괴롭히기 마련인데, 사이다는 Call free정책으로 대출 권유 전화가 없다고 하네요.

 

   

   

   

나의 신용등급과 대출한도 조회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과연 내 신용등급으로 몇%의 대출금리와 대출한도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사이다 어플을 실행하고 [신용등급/대출한도조회] 버튼을 눌렀습니다.

   

   

   

   

인증하는 방식은 2가지인데, "공인인증", "휴대폰" 인증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스마트폰은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쉽게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대출은 1,000만 원 정도면 괜찮을 거 같아서 신청했습니다.

   

   

   

   

   

   

(주)SBI저축은행의 이용약관이 나오고 대출서비스에 대한 상품 동의가 나오네요.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를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다. 역시 믿을 수 있는 SBI저축은행이네요.

   

   

   

   

   

   

   

   

신용등급과 대출한도 조회하는 데 22초 걸렸습니다. 사이다 어플을 이용하니, 1분 안에 신용대출 가능한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정말 빠르게 조회되는 것이 핀테크 시대에 사는 것을 실감하게 하네요. 이것 저것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저의 신용등급은 1등급, 최대 3,000만 원 대출 가능. 대출금리는 6.9%로 나왔습니다.

   

이쯤에서 궁금한 건 과연 사이다 대출 금리는 싼 걸까? 비싼 걸까?

   

이번에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것은 바로 사이다가 중저금리 대출상품이라는 것입니다. 사이다는 중저금리 대표 대출 상품으로, 평균 적용 금리가 9.9%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 여신금융협회 공시자료(2016.6.30기준)

장기카드 대출(카드론)과 비교해보면 1등급이라도 금리가 차이 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쉽게 대출할 수 있는 카드론과 비교를 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카드사(은행, 전업)의 경우 1~3등급이 7.46% ~ 13.54%의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제가 받은 사이다는 1~3등급의 금리가 6.9% ~ 9.0%로 카드론의 1~3등급 금리와 비교했을때,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출 전에 나의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사전에 알 수 있어 확인해 보니, 금리 차이가 확연히 나네요. (사이다 = 1~3등급 평균금리 8.0%, 4등급 10.0%, 5등급 12.0%, 6등급 13.5% / 연체금리 " 약정금리 +12%p 이내)

   

또 대출한도도 최대 3,000만 원으로 적지 않은 편이라 소규모대출로 사용하기 충분하다고 보이네요..

   

   

   

   

   

신용조회 정보는 이해를 돕기 위해서 NICE 소득정보와 신용 평점, 등급으로 상세하게 보여주더군요. 더구나 왜 내 신용등급은 낮지? 궁금해하지 않게 동일연령대의 평균 소득정보를 같이 표시를 해줍니다.

   

아하 그래서 내 신용등급이 이렇구나! 알기 쉽게 표시를 해주고 있네요. 단기연체, 세금체납도 표시해주고 있는 데요. 저는 체납, 연체가 0건인 깨끗한 사람입니다.

 

   

   

대출까지 일단 해보았습니다. 사이다 어플로 대출은 약관 동의와 "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을 하면 바로 3,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네요. 신용등급에 따른 금리가 정해지고 대출한도까지 나와 한 눈에 보기 참 편리하군요.

 

   

   

잘못 알고 있는 루머! 신용등급/대출한도 조회하면 등급이 낮아진다?

   

사이다는 신용등급조회, 대출한도 조회를 아무리 해도 신용도에는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사이다 어플에서 내 신용등급을 무료로 확인이 가능하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사이다 대출 영업사원이라고 허위로 속여서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이다는 모바일 전용 대출상품이니깐 어플을 통해서만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 하였으면 합니다!

   

   

핀테크는 IT기술과 금융이 결합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요즘 뜨고 있는 서비스 중의 하나이기도 하죠. 은행은 그 자리에 있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잖아요. 은행까지 가지 않고도 모바일로 쉽게 소규모 대출을 할 수 있는 시대에 사는 것이죠. 은행 역시 IT 시대에 들어서면서 기술의 발전과 편리함에 대한 니즈로 사이다 대출 같은 모바일대출 상품이 생겨나는 것이라고 보이네요.

   

   

더구나 사이다는 중저금리 대출에서 TOP(탑)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믿고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 SBI저축은행은 사이다 출시 두 달여 만에 300억여 원 이상의 실적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진짜 대출이 필요할 때는 사이다를 이용하여 대출 권유 전화도 받지 않고 등급에 따른 확정된 금리를 사전에 확인하는 편리함을 느껴보세요.

   

   

   

   

"사이다" 유행어 처럼 속~시원하게 대출하고 싶다.

(요런 컨셉인듯 ㅎㅎ)

   

http://saidabanking.com 

저처럼 대출에 관심이 있거나 대출한도와 신용등급이 궁금하시다면, 스마트폰으로 사이다어플을 설치해서 알아보세요!

   

 

 

 

본 광고물은 2017.7.13부로 광고가 종료 되었으며, History 관리 목적으로 게시하고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7-274호(2017.6.28,H)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