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스위치 알파12 태블릿PC는 지금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안녕하세요 윈도우 스토리텔러로 활동하고 있는 엔돌슨입니다. 윈도우10 애니버서리(Anniversary Update)를 지금 해야 할 이유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MS의 윈도우10은 지난 해 7월 출시 이후 꾸준히 업데이트 해왔습니다. 그간 태블릿PC시장의 대세와 맞물려 윈도우10 업데이트가 달라졌습니다.
 
그건 무엇인가? 바로 윈도우10 기능 변화를 추구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8월 2일 집약적인 업데이트인 윈도우10 애니버서리(Anniversary Update)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그럼 왜 지금 업그레이드 하라고 제가 보채고 있을까요?
 
달라진 기능을 미리 체험할 수 있고, 윈도우10 업데이트로 인해 달라진 기능이 무료로 쓸 수 있고 그 이후 부터는 유료로 전환된 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블릿PC인 2 in 1 펜 달린 태블릿은 업데이트를 하는 게 좋다는 말입니다.
 
또한 달라진 윈도우10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Windows 10 Home Insider Preview 버전으로 평가판이 설치된 에이서 스위치 알파12(Acer Switch Alpha 12) 입니다. 태블릿PC로 펜이 달려 있어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모델이죠.
 
최신 윈도우10 업데이트 프리뷰를 설치하였으며, 이제 본격적으로 윈도우10 애니버서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윈도우10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달라진점 설명

https://youtu.be/_wtD7hcrRWY 





 

 

 

 

 

윈도우10 잉크 지원하는 태블릿PC 에이서 스위치 알파12(Acer Switch Alpha 12)

 

 

윈도우10 애니버서리 업데이트가 에이서 스위치 알파12(Acer Switch Alpha 12)를 켜고 제일 눈에 들어 오는 것은 바로 윈도우 잉크 였습니다.

 

 

 

 

 

태블릿으로 떼어서 사용도 가능하며, 후면 받침대로 받쳐서 사용도 가능한 제품인데요. 에이서 스위치 알파12(Acer Switch Alpha 12)의 장점은 바로 심플한 받침대에 있겠네요.

 

 

 

 

에이서 스위치 알파12(Acer Switch Alpha 12)의 스펙을 보면, 인텔 i5-6200U CPU를 지원하며 윈도우10 64Bit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Acer Switch SA5-271 모델명의 제품으로 이번 윈도우10 잉크를 지원하는 디바이스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태블릿PC의 큰 장점인 스타일러쉬 펜(Pen)이 지원됩니다. 에이서 스위치 알파12(Acer Switch Alpha 12)은 2-in-1 노트북으로 펜을 휴대하기 편리하게 노트북에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얇게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에이서 스위치 알파12은 펜과 노트북, 태블릿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더군요. 더구나 팬리스로 팬이 없는 노트북입니다. 최초로 수냉식 쿨러가 탑재되어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치식으로 사용하면서 펜까지 하나로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CPU은 인텔 6세대 코어가 탑재되어 있어 강한 퍼포먼스를 보여 주었습니다.

 

 

 

펜은 별도의 세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펜을 찍어 보니, 포인트가 바로 보이는 군요.
에이서 스위치 알파12의 경우 윈도우 잉크를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이번 윈도우10 애니버서리 업데이트로 더 OS에서 지원하는 강력한 필기 기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후 기능 무엇이 달라졌나?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이후 달라진 기능에 대해서 7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윈도우 라이선스의 관리방식이 바뀌었습니다.

메인보드에 귀속되던 관리방식에서 이젠 MS계정으로 통합관리 됩니다. 엑스박스 라이브, 오피스 365 처럼 온라인 유통이 되는 편의성을 주게 되었습니다.

 
2. 시작메뉴 편의성의 개선
 
시작메뉴가 달라졌다!

 

 

▲ 윈도우10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전 시작메뉴

 

윈도우키를 눌러 시작을 들어가보면, "모든 앱" 메뉴가 눈에 들어 온다.

 

 

 

▲ Windows 10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이후 시작메뉴가 바뀌였다

 
윈도우 시작메뉴가 더욱 편리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일단 UI간편성이 개선된 것이 눈에 들어 옵니다. 이전에는 시작을 눌러서 모든 앱을 또 누른 후 앱에 접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이후, 바로 앱 메뉴가 보입니다. 자주 사용되는 앱이 보이며 앱 메뉴가 보여 접근성의 편의성이 개선된 것이 눈에 들어 옵니다.
 
이전에 복잡해 보였던 시작 메뉴는 잊어버려도 될듯 합니다. 쉽게 접근하는 시작메뉴의 형태가 참 마음에 들게 바뀌었군요.

 

 

 

3. 윈도우 스토어와 엑스박스 라이브 통합

 

 

윈도우스토어와 엑스박스 라이브의 통합으로 이제 어디서 구매했던지 상관없이 앱,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확장기능(익스텐션) 지원

 

 

 

 

 

브라우저의 기능을 강화 하기 위해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덕분에 '애드블럭' 등의 익스텐션 지원으로 웹사이트 광고를 차단하는 등의 확장 프로그램이 등장하였습니다.
 
또한 오피스 온라인으로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았거나 혹은 Office 365 구독을 하지 않았던 사용자도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엣지용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다만, 오프라인일 때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5. 윈도우 잉크(Windows Ink) 지원

 

터치스크린과 전자펜을 갖춘 태블릿PC를 위해서 윈도우10에서 지원하는 강력한 필기 도구 입니다.

 

자유롭게 메모하고 필기 할 수 있게 OS단에서 지원되게 때문에 강력하며 편리 합니다.
캡쳐 처럼 왼쪽 측면에 나오는 Windows Ink 작업영역이 추가 되었습니다.

 

 

 

에이서 스위치 알파12의 경우 펜이 달려 있는 데요. 윈도우10 펜(Pen) 설정에 가면, 펜 클릭 시 기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며, 펜 클릭시  OneNote 유니버설 을 켜거나 스크린샷을 보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잉크 작업 영역은 하단의 잉크 아이콘을 누르면 활성화 됩니다.

 

 

 

 

 

 

 

 

에이서 사용자라면 액세스 도구로 지원하는 것도 있는 데요. 펜 클릭 한번으로 원노트(One Note)를 켜거나 페인팅 앱을 실행할 수 도 있습니다.

 

 

 

▲ 원노트를 실행하여 바로 그림을 삽입하고 그림을 그려 보았습니다.

 

 

 

드로잉 앱을 실행하여 펜으로 그림을 그려 보았습니다. 그림을 못그리는 저도 밑그림이 그려진 상태에서는 그림을 그리고 편하더군요.

 

 

 

 

 

 

 

메모도 작성할 수 있는 데요. 회사에서 업체 진행건이 메모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손글씨와 타이핑 모두 지원을 하는 편의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스케치를 통해서 그림을 그릴 수 도 있었습니다.

 

 

 

윈도우의 화면 분할 능력은 작업 능력을 높여 주는 데요. "작업보기"를 통해서 작업간의 이동을 편하게 할 수 있으며, 분할된 화면과 "새 데스크탑"을 추가하여 멀티테스킹 작업을 높여 줍니다.

 

 

 

 

재미있는 것은 윈도우 잉크에서 윈도우전체화면을 캡쳐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주는 군요. 화면 분할로 모두 표시하고 이를 전체화면에서 캡쳐하여 스타일러쉬 펜으로 그림을 그리면 지도나 이미지 모두를 보여 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윈도우10 설정이 제어판을 흡수하여 통합 되었습니다.

 

 

 

 

왼쪽은 윈도우10 설정창이며, 오른쪽은 익숙한 제어판 입니다. 이전에는 윈도우10 설정을 위해서는 '설정' 메뉴를 찾아야 했고, 제어판에서만 해야 하는 기능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모든 윈도우 설정이 '설정' 하나로 통합 됩니다. 이제 모든 윈도우10 설정은 '설정' 하나면 됩니다. 다만 이전 익숙했던 사용자 경험을 위해서 '제어판'은 그대로 둔다고 하네요.
 
 
이렇게 6가지 윈도우10 집약 업데이트로 달라진 기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눈에 제일 많이 들어오는 건 아무래도 태블릿PC의 경우 윈도우 잉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에이서 스위치 알파12 는 윈도우10 잉크를 지원하기 때문에 꼭 윈도우10을 업그레이드 해야 좋죠!!

 

 

 

윈도우10 업데이트 지금하자! 왜?

 

윈도우 10 무료업그레이드 기간이 오는 7월 29일까지로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윈도우10의 호환성 공공기관 접속오류, 게임 실행 에러 걱정 등으로 업그레이드를 미뤄왔던 유저들은 선택을 해야 할 시기입니다.

 

지난 7월 출시 이후 제1, 제2금융권, 공공기관 전자정부 사이트, 쇼핑몰 등 
총 105개 사이트에서 윈도우10의 호환성이 검증되었고

66개 온라인 게임과 276개 패키지 게임에서 윈도우 10 정상구동이 검증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결심이 아직 안 드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호환성과 달라진 기능들을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16년 7월 29일까지만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무료입니다!

 

 

편리한 윈도우10 기능은 8월2일 배포될 1주년 업데이트를 미리 체험해 보려면

윈도우즈 인사이더로도 참여해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s://insider.windows.com/ )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aka.ms/getwindows10_kr

  

윈도우10 사이트 바로가기

www.win10ok.com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