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AUKEY 3.0 스마트폰 고속충전 지원하는 시거잭USB

by 엔돌슨 2016. 6. 3.
반응형

AUKEY 3.0 스마트폰 퀵충전 지원하는 시거잭USB

 

퀄컴사의 신개념 충전기술로 만들어진 시거잭USB가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스마트폰 충전을 자주 하고 있는 데, 퀵충전 지원을 하니 너무 좋더군요. 스마트폰G4 로 충전을 해보았는 데 고속충전이 됩니다. LG G4 고속충전은 Quick Charge 2.0 이 지원되기 때문에 되는 데, 만약 스마트폰은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데, 시거잭 USB 충전기는 고속충전이 안된다면 억울 할 거 같네요.

 

스마트폰이 고속 충전을 지원하면, 시거잭USB도 당연히 고속충전 지원되는 제품을 써야 합니다. 시간이 아깝고 배터리도 안깝죠. AUKEY 3.0 제품은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퀄컴사의 신개념 충전 기술로 다른 충전 방식보다 최도 80%, 35분 초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자동차에서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 켜고 음악 켜고, 전화통화 할때도 초고속충전 시거잭USB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UKEY 3.0 시거잭USB은 무엇이 다른가? 퀄컴의 퀵충전 기술로 만들었고 고속충전으로 빨리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만 구매가 되었는 데 드디어 한국에 출시 되었네요.

 

 

 

 

제 YF소나타 자동차에서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차량에서 충전하면, 나들이 다가도록 네비게이션 어플을 켜두며고 음악까지 켜두면 충전이 거의 안되서 답답했습니다.

 

그런데 AUKEY 3.0 고속충전 시거잭USB을 사용하니, 제 LG G4에서 고속충전중이라고 표시되네요. 그렇습니다. 여태 G4는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충전을 쓰고 있었던 것이죠.

 

충전 시간까지 얼마나 답답했는 지, 자동차에 장시간 있을 때도 있지만, 잠깐 근처 갈때 잠깐 차에서 충전하고 내릴 때 고속충전을 했더라면 35분만에 고속 충전했을 텐데 말이죠.

 

이렇게 AUKEY 3.0 고속충전 시거잭USB 만난 것도 참 다행입니다.

 

 

고속충전 시거잭 이젠 차에서도 빨리 충전한다

 

 

 

AUKEY 3.0 시거잭을 열어 보니, 등록카드와 메뉴얼이 보이네요. 등록을 하면 더 이점이 있다는 글도 있고, 시간날때 등록은 진행해야겠습니다.

 

 

 

 

고속충전 시거잭USB 기본 구성품은 AUKEY 3.0 시거잭과 안드로이드 USB 케이블이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케이블 바꾸어가면서 다 충전이 됩니다.

 

 

 

기존 충전과 4배 차이난다!

 

일반 퀵충전 시거잭과 또달리 퀄컴칩셋으로 유명한 컬컴사에서 Quick Charge 3.0 기술과 AIPower 기술이 들어갔네요. G4가 고속 충전 할때 Quick Charge 2.0 인데, 시거잭이 버전이 더 높네요.

 

 

 

고속충전은 알아서 전압을 잡아 줍니다. 34.5W 에 2포트로 파란색과 빨강색이 있습니다. 5V/9V/12V 지원을 합니다.

 

파란색은 Ai 전원으로 알아서 최적화된 전류를 공급시키는 장치입니다. V전압 때문에 기기가 이상해지고 처음에는 문제가 없는 데 고장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Automation Identifying power(자동 전류 공급)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5V / 3A Out을 출력하네요.

 

빨강색이 바로 고속 충전 단자입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이 고속충전하면 무조건 빨강색에 꽂으세요. 6.5V/3A, 9V/2A, 12V/15A(Max) 을 지원합니다.

 

 

 

자동차에서 음악은 스마트폰을 듣습니다. USB스틱도 있지만, 스마트폰에 최신 음악이 있고 NAS등으로 스트리밍 하기도 하니깐 스마트폰이 편하죠.

 

신나게 드라이브 하려면 음악도 들어줘야죠. 스마트폰 사용이 많다 보니, 차에서는 항상 충전인데 이번에 퀵충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네요.

 

 

운전할 때 네비게이션으로도 스마트폰과 내장 내비를 같이 사용합니다. 네비게이션 2개 켜는 건 병인지라 어쩔 수 없고 덕분에 이전에는 스마트폰 배터리가 훅훅 달았죠. 지금 퀵 충전을 하니 스마트폰이 드디어 충전이 되는 거 같습니다.

 

 

 

파란색은 Ai 인공지능으로 알아서 전류를 충전하게 도와 주는 것이며, 빨강색은 고속 충전입니다.

 

시거잭 허브로 4포트를 사용하는 데, 스마트폰이 하나를 쓰고 있습니다. 고속충전하고 자동차 전류문제는 없었습니다.

 

 

 

 

충전선은 안드로이드 골드 케이블로 차에 비치해 두었습니다. AuKey USB2.0 케이블은 자동차 전용으로 차에서만 쓰는 걸로 두었네요.

 

 

배터리 43% 이제부터 고속 충전이 된 상태입니다. 충전 시작!

 

 

 

자신의 스마트폰이 고속 충전이면, 이렇게 고속충전 중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고속충전이라는 건 5V/2A 가 아닌 9V/1.67A을 통해서 10W(5vx2A) 가 아닌 15.03W(9Vx1.67A)으로 충전하여 2A의 빠른 충전보다도 1.5배 빠른 속도로 충전이 진행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Aukey는 퀵차지에서는 6.5V/3A, 9V/2A , 12V/1.5A(Max) 로 고속충전이 됩니다.

 

LG G4에 적용된 스냅드래곤 808 칩셋은 퀄컴에서 만들었죠. 그래서 퀵차지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G4도 퀵 차지(고속충전, 급속충전)을 지원하는 것이죠. 참 다행이다..

 

 

차에서 딸아이를 위해서 아이패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쓰는 데, 퀵차지는 신세계였습니다. 진작 한국에 AUKEY 3.0가 출시되지. 해외배송으로만 구매되었던 AUKEY 3.0가 이제는 국내에서도 구매가 되네요. 자동차에서 장시간 혹은 잠깐 타고 충전하고 싶을 때 참 유용하게 쓰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스마트폰이 고속충전이 지원되지 않더다라도 나중을 생각한다면 시거잭USB도 고속충전을 사용하는 게 AUKEY 3.0가 좋을 겁니다. 스마트폰은 계속 신제품이 나오고 있으니깐 거기에 맞는 시거잭을 써야죠. 정말 써보면 차에서 스마트폰 충전시 짧은 시간만에 고속차지가 되어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