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S 블랙박스 자동차 블랙박스 편의성을 더한다

 

최근에 블랙박스를 전방, 후방 모두 Full HD를 지원하는 ALIVE BBDB-FF01K로 바꾸었습니다. 자동차 블랙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블랙박스 화질을 업그레이드 하였는 데요. 그것 보다 자동차 옵션 향상을 시킨 것이 있었습니다. ADAS 블랙박스 지원 기능입니다.

 

ALIVE BBDB-FF01K 의 신제품 블랙박스의 가장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끔 마트 나오면서 줄서서 나오다가 앞차가 출발 한지 모르고 있어 뒷차의 경적소리를 들었다면, 이제 ADAS 블랙박스 지원으로 앞차의 출발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자동차 블랙박스의 발전이 눈여겨 보이는 것이 바로 감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선을 인식하여 60km, 80km, 100km 의 속도에서 운전자가 좋음 운전 혹은 차선을 실수로 넘기게 되면 이부분을 알려주는 기능이죠. 요즘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이슈가 많이 되고 있는 데, 자동차는 사람이 운전해야 하는 경우 ADAS 부가적인 기능의 도움으로 안전 주행을 할 수 있게 도와주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ALIVE BBDB-FF01K (LG이노텍) 블랙박스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앞차출발 미리 알려주는 ADAS 지원 자동차 블랙박스

 

 

 

 

 

 

GPS 모듈만 달았는 데, ALIVE BBDB-FF01K 블랙박스는 ADAS가 지원됩니다. 블랙박스 화면에 GPS 표시가 뜬 것이 보이시나요? 블랙박스가 네비게이션 처럼 현재의 위치를 인식하고 있어 다양한 기능이 지원됩니다.

 

 

 

 

운전 하다보면, 자동차 막히는 구간에서 줄서서 가다서다를 반복하고 있거나, 마트에서 나오는 길에 줄서 있을 수 있습니다. 가다서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답답한데, 지루하기 쉽죠. 운전할 때 제일 짜증 나는 데요.

 

귀찮아 잠시 딴짓을 하다보면, 앞차가 출발한 줄 모르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뒷차는 짜증스럽게 경적을 울려서 서로 불편한데요. 이럴 때 ALIVE BBDB-FF01K 블랙박스의 앞차출발알림 기능을 써보면 좋습니다.

 

 

▲ 앞차출발 알림 : 차량이 정지되어 있는 상태에서 앞차가 출발시 "띵동~"하고 효과음으로 앞차의 출발을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ALIVE BBDB-FF01K에서 지원하는 별도의 GPS 모듈을 설치하면 이 기능이 동작합니다.

 

 

 

전 차선 이탈 경보, 앞차출발 알람 서비스를 모두 켜두었습니다.

 

 

 

 

 

GPS 모듈을 설치하여야지만, ALIVE BBDB-FF01K 의 ADAS 기능이 동작합니다.

 

차량의 GPS 수신이 잘 되는 것으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이제 앞차의 출발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사선 이탈의 경우네는 60km, 80km, 100km 의 동작 속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전속도가 어느정도 이르는 경우 경고음을 알려 줄 지 정할 수 있습니다. 100km 의 고속주행시 차선 이탈을 자주 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설정하였습니다.

 

 

 

전후방 깔끔한 풀HD 지원 자동차 블랙박스

 

 

 

 

 

 

 

블랙박스의 화면 UI입니다. 3.5인치의 넓은 터치화면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깔끔합니다.

 

 

 

 

 

 

 

비올 때, 야간, 주행, 터널 통과 주행 블랙박스 동영상을 올려 봅니다. 이전 HD급 화질의 블랙박스를 쓸 때와 많이 차이를 보여 줍니다. 1080p를 지원하는 화질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ALIVE BBDB-FF01K LG 블랙박스 주행동영상(Full HD)
https://youtu.be/kv1ngxQg6og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터널 통과 주행 동영상
https://youtu.be/k3q-EL57lTk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비올때 주행 동영상
https://youtu.be/lichPwHf5VU


 

 

동영상은 확실이 이전 HD급과 달리 전, 후방이 모두 깔끔한 full hd 지원의 화질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전에 hd급 블랙박스를 사용한 경험을 생각해보면, 지금의 블랙박스의 화질은 차이가 현져 하군요.

 

 

▲ LG이노텍 블랙박스 PC뷰어

http://www.lginnotek.co.kr/customer/Blackbox.jsp

 

LG이노텍 블랙박스 PC뷰어는 SD카드에 있어 설치가 가능하며,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블랙박스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주행파일, 주차파일, 이벤트 파일, 수동녹화 파일로 나누어 정리되어 있습니다.

 

 

 

과거에 주행했던 영상을 재생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충격 정도에 따라서 발생한 이벤트 동영상입니다. 방지턱을 넘다가 덜컹해서 녹화 되었더군요. 화질의 깔끔합니다.

 

그런 일은 없어야 하지만 사고 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 보면 앞의 차량의 번호와 옆차량까지 광각 와일드 블랙박스 렌즈에 담겨 있습니다. 챠량의 번호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야외에 주차시 시큐리티 LED모드를 통해서 주차차량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LED시큐리티가 동작하는 차량에는 아무래도 주의하게 되니깐 이점이 큽니다.

 

 

 

전압설정은 120V/240V 설정을 하여 두었습니다.

 

 

 

시스템 설정화면입니다. LG 이노텍 블랙박스는 꾸준한 업데이트로 안정적인 블랙박스였습니다. 또 부가적인 편의 기능은 자동차 사용자에게 블랙박스 이상의 편의점을 제공하여 주는 군요.

 

 

 

지금 까지 ADAS 지원 블랙박스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Full HD 블랙박스로 업그레이드 한 큰 장점 이외에 GPS모듈로 인식하여 앞차량의 출발, 차선 이탈을 알려주는 부가기능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띵동~" 하면서 앞차가 출발한 것을 블랙박스가 알려 줍니다. 한강에서 잠실역으로 들어오는 길에 막혀 서 있다가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구간에서 앞차 출발을 알려주는 것 편리하더군요. 블랙박스가 자동차 운전을 할 때 옵션을 하나 더 준것 같아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 자동차 전방/후방 FHD급 ALIVE BBDB-FF01K LG 블랙박스 리뷰

http://ndolson.com/3693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