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헤드셋 F5 와의 첫만남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아침 출근길에 기분 좋은 하루의 시작을 위해서 전 기분 좋은 노래를 즐겨 듣는 데요. 가수는 노래제목 대로 운명이 정해 진다고 하듯, 즐겨 듣는 음악에 따라 사람의 기분도 들었다 놓았다가 하는 데요. 귀를 호광하기 위해서 들어본 프리미엄 Coms 블루투스 헤드셋 F5 를 소개할 까합니다.

 

Coms 라이트컴의 신제품으로 블루투스 헤드셋 F5가 출시 되었습니다. 일반형보다는 조금 고급형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일반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보다 고급형 블루투스헤드셋 입니다. 음질과 모양에 있어서 어디하나 빠짐이 없는 제품이였습니다. 특히 블랙의 깔끔 맞춤이 스냅백 모자와 더욱 잘 어울리는 헤드셋이였습니다.

 

자신이 가진 것에 대한 자랑을 스웩이라고 하는 데, 남자라면 스냅백 모자에 블루투스헤드셋을 쓰는 멋짐을 가진 것을 전 스웩이라고 봅니다. 정말 모자와 잘 어울리는 헤드셋이며, 음질이 뛰어났습니다.

 

 

 

 

< Coms 블루투스 헤드셋 F5 >

 

 

기본 프레임(외형)이 참 멋지다고 봅니다. 이렇게 생긴 외형은 헤드셋의 기본형으로 개인적으로 취향저격 당한 느낌입니다. 충분한 크기에 성인 남성이 쓰기 괜찮은 사이즈와 폴딩으로 접혀 휴대성도 좋았습니다.

 

 

 

 

 

 

 

이제는 기본 기능이라고 생각되는 헤드셋의 단점을 보안한 폴딩(접히는 기능) 이 됩니다. 하지만 아직도 몇 헤드셋은 폴딩 기능이 없이 출시 됩니다. 블루투스 + 폴딩을 더해서 휴대성을 고려한 헤드셋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폴딩이 되기 때문에 출근길에 부담없이 듣고 회사앞에서 가방에 접어 넣을 수 있었습니다. 휴대성이 편리합니다.

 

 

 

 

얼굴 셀카를 DSLR 1대1바디로 하긴 또 처음이네요. 놀래셨을 텐데요. 꼭 한번 스냅백 모자와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었습니다. 틔는 스냅백 칼라 모자와 심플한 블랙색상의 블루투스 헤드셋 F5가 이 잘 어울립니다.

 

모자와 함께 헤드셋 스타일을 고려하시는 분에게 맞는 블루투스헤드셋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에 음악 전문블로거분께서 이런 스타일의 헤드셋을 모자와 쓰셨던데 기억이 나네요. 전문가는 알아보는 덕후 스탈!

 

 

Coms 블루투스 헤드셋 F5 개봉기

 

 

 

 

 

Coms 블루투스 헤드셋 F5 의 제품패키지를 개봉해보겠습니다. 어떤 구성품과 디자인이 되어 있는 지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F5라는 제품명이 보입니다. F5 라는 브랜딩에서 느낄 수 있듯이 IMPACT  *(임펙트; 강력한 영향, 충격)

WIRED & WIRELESS STEREO HEADPHONE 로 강렬한 음악과 무선의 자유로움을 느끼게해주는 헤드셋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블루투스헤드셋의 음질을 좌우하는 블루투스코덱으로 aptX csr 로고가 보이네요.

 

CSR은 apX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으로 블루투스 무선 전송의 제한된 대역폭 내에서 10Hz-22kHz오디오 주파수 대역폭 내에 하이-피델리티 오디오를 제공해가 위해서 개선된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무선 블루투스 오디오코덱으로 인해서 스마트폰의 고용량 음악파일을 무선으로 즐겨도 압축/전송을 통해 음질이 최대한 저하되지 않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죠.

 

 

 

 

 

 

심플한 블랙 패키지 박스를 잘 보았습니다. 외형에 어떤 제품인지 그림이 크게 있어서 쉽게 스타일을 알 수 있었는 데요. 이제 열어 보겠습니다. 두근두근하군요.

 

 

 

 

 

블루투스 헤드셋 F5 를 열어보니, 안쪽 패키지에 헤드셋이 보이는군요. 프라스틱 프레임위에 헤드셋이 얹혀져 있는 데, 매뉴얼과 헤드셋만 보입니다. 나머지 구성품은 어디갔지? 찾았는데.. (밑에 보시죠.)

 

 

 

 

안쪽 프라스틱 프리임을 걷어 내면 AUX오디오잭과, USB마이크로 충전 케이블이 보입니다. 보물 찾기 처럼 안쪽에 있군요. 아마도 심플하게 제품을 보여주기 위해서 숨겨 둔것 같네요.

 

 

 

 

앞서 보신 것처럼 구성품은 많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F5 제품바디와 오디오잭, 마이크USB 충전케이블, 매뉴얼, 전용 고급융 파우치가 있습니다.

 

 

 

 

F5 블루투스 헤드셋 충전과 유선 연결을 위한 오디오잭입니다.

 

 

 

 

블루투스헤드셋 F5 외형살펴보기

 

 

 

개인적으로 심플한 블랙가죽과 옆면의 스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느낌이 강한데, 은색의 스틸을 두어서 약간의 밝은 느낌도 납니다.

 

 

푹푹 들어가는 귀쪽의 가죽부분의 쿠션입니다. 손으로 눌러 보면 쿠션감이 좋습니다.

 

 

머리쪽이 닿는 쿠션입니다. 역시 손으로 눌러 보면 머리를 고정하고 편안한 쿠션을 주는 느낌을 줍니다.

 

 

 

 

 

 

 

 

 

폴딩을 펴고 본 전체적인 외형입니다. 마음에 드실 겁니다.

 

 

 

 

오른쪽에 버튼이 몰려 있습니다. 왼쪽에는 심플하게 없습니다. 오른쪽에도 버튼 3개와 LED가 다입니다. 심플함을 강조하였죠.

 

 

 

 

 

하단에는 오디오잭과 마이크USB충전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작은 점모양의 LED가 있어서 파랑/빨강으로 충전 상태를 표시합니다. 충전은 파랑이 충전 완료이며 재미있는 것은 충전중에도 노래 감상이 가능합니다.

 

 

 

 

 

 

 

가죽의 쿠션이 귀를 충분히 덮어 주어 음악 감상할 때 주변의 소리로 부터의 차폐 효과가 충분합니다. 음악 감상시 이런 점이 중요한데 충분한 요소입니다.

 

 

 

 

 

 

귀에 닿는 헤더의 자유로움이 있습니다. 고정식이 아니라 움직이는 헤더라 편안한 착용감을 보장해 주었습니다.

 

 

 

 

제가 가진 블루투스 헤드셋 중에서 스타일 나게 착용하고 편안한 쿠션, 헤더 움직임으로 불편함이 없는 블루투스 헤드셋이 되었습니다. F5 블루투스 헤드셋의 스타일 나는 것을 더 보여 드리겠습니다.

 

 

 

 

 

 

 

스냅백과 더 잘 어울리는 데요. 사진을 찍고 보니 착용 사진을 또 올리고 싶어서 올립니다.

 

 

 

 

 

칼라풀한 스냅백 모자와 블랙의 F5 헤드셋이 잘 어울린다고 봅니다.

 

 

 

Coms 블루투스 헤드셋 F5 음악감상하기

 

 

 

 

블루투스 혹은 유선으로도 즐길 수 있는 헤드셋 F5제품인데요. 우선 블루투스로 감상을 해보았습니다. F5 헤드셋의 페어링을 하였고 Coms-AK987 이라는 제품명이 보이는 군요.

 

 

 

 

 

즐겨 듣는 노래는 가요이며, 요즘은 음질이 좋은 스트리밍으로 음악감상을 하기 때문에 음질을 고려한 처음감이 중요합니다. 막귀는 아지고 음질상태에 따라서 좋다 안좋다는 것을 보여지는 데, F5는 좋은 음질에 중저음 상태가 좋아 깊은 소리의 가요 역시 잘소화하는 제품이라고 보여집니다.

 

힙합, 발라드, R&B 장르를 가리지 않고 듣지만, 역시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음색을 잘 느낄 수 있느냐가 중요한 듯합니다. 좋아하는 노래 중하나인 백예린의 "우주를 건너" 노래를 들으니 속삭이듣이 음색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F5의 신제품 블루투스는 최신 스펙으로 무장하였다고 봅니다.

 

블루투스 최신버전인 4.1을 지원하여 10M거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블루투스 버전이 높을 수록 전력소비가 개선되어 소비전력에서 자유롭습니다. CSR CVC(클리어 보이스 캡쳐) 기술로 헤더 밑에 있는 마이크로 고감도로 전화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제거로 깨끗한 음질로 전화통화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MAXTOMARS

Foldable Bluetooth Headphones, MAXTOMARS F5 Wireless Earphones Headset Stereo Headset Over-ear, Blac

 

Technical Details

Size (LWH): 9.1 inches, 8 inches, 4.2 inches
Product Details
Product Dimensions: 9.1 x 8 x 4.2 inches
Shipping Weight: 1.83 pounds (View shipping rates and policies)
ASIN : B015J0CL7A

 

 

 

 

 

요즘 빠져 버린 "마마무" 노래와 멤버이자 리더인 솔라~도 너무 좋아합니다. 아이유는 원래 팬이였고~ 음악 들으면서 음질 상태를 보니, 고음, 저음 모두 괜찮은 헤드셋이군요. 가수의 목소리가 잘 전해지는 헤드셋입니다.

 

 

 

 

 

유선으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블루투스의 배터리가 다되면 유선으로도 감상을 할 수 있어서 유선/무선이 모두 호환되는 제품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로 충전을 하면서도 음악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전용 파우치에 넣어 보관을 할 수 있게 제공해줍니다. 가방에 넣을 때 가죽 및 보디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게 감싸서 넣기 좋았습니다.

 

 

 

 

 

 

 

Coms 블루투스 헤드셋 F5 신제품을 써본 청음기를 올려 보았습니다. 스냅백을 쓰는 것을 좋아하기에 써보니, 칼라풀한 스냅백모자와 블랙의 블루투스 F5 헤드셋이 잘어울리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감상이 늘면서 블루투스의 사용이 늘어 나는데, 넥밴드이어폰이 가지지 못한 묵직함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것이 헤드셋이라고 봅니다. 폴딩까지 되는 F5 블루투스헤드셋은 휴대성에도 불편함이 없는 제품으로 묵직하면서 중저음이 강한 음색으로 여러분이 좋아하는 가수의 음색을 머리속 뇌리까지 새겨줄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끄고 켤 때 페어링상태를 한국어지원을 하지 않네요. 이런 몇가지 점이 아쉬울 수 있지만, 목에 걸고 보면 프레임이 참 멋진 스타일나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http://comsmart.co.kr/cmart/shop/search.php?q=AK987

 

참고로 구매는 위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컴스마트에 다양한 블루투스 헤드셋이 많이 있으니 구경해 보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