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G5 가격 우리같이 유플러스 H클럽 갈까? G5 출고가 할인혜택

by 엔돌슨 2016. 3. 31.
반응형

G5 가격 스펙 부담없이 유플러스 H클럽 요금제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G5가 오늘 3월 31일 오후7시 강남에 위치한 옥타곤에서 출시합니다. G5 출시일이 확정되면서 통신사 요금제를 통해서 G5 가격을 조금이라도 더 할인 해볼까 생각하게 되는데요. 유플러스 H클럽 요금제를 통하면 신제품인 G5 가격을 부담없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H클럽은 18개월뒤 부담없이 새 폰으로 기기 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더불어 LG G5 개봉기를 통해서 최초로 적용된 모듈러 타입(Modular Type)의 폰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써 부터 G5 모듈 가격등 출고가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역시 G4 에 이어서 새롭게 출시되는 G5 스마트폰에 대해서 관심이 컸는 데요. 매번 빠르게 새로워진 기능을 탑재하고 출시되는 스마트폰으로 짧은 주기로 교체를 하려다 보니, 유플러스 H클럽 처럼 G5 출고가 가격부담없이 쉽게 구매하고 할부원금은 50% 납부하는 요금제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오늘은 G5 개봉기 부터 유심을 넣고 실제 개통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G5 배터리 분리는 이렇게 모듈러 방식으로 하단 부분이 열리고 교체가 됩니다.

 

 

 

 

G5 개봉기 부터 유플러스 G5 LTE개통까지

 

 

 

 

 

 

LG G5 개봉을 위해서 박스을 열어 보니, 박스 디자인 센스가 돋보이네요. 모듈러 방식의 스마트폰 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박스를 당겨서 열어 보니, G5 배터리 모듈이 분리가 되네요.

 

 

 

 

 

구성품은 이어폰, USB-C 타입의 USB충전기선, 5핀 충전기를 USB-C타입으로 변경하는 젠더, 메뉴얼 등이 들어 있습니다.

 

 

 

드디어 G5 스마트폰을 만났군요. 실버 색상인데 LG의 최초의 메탈폰이라 그런지 스타일이 고급스럽고 좋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기본 번들 이어폰이 들어 있습니다.

 

 

 

충전 USB선은 애플과 동일한 USB-C 타입을 채택하여 상/하 방향 없이 넣을 수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방향 생각 없이 넣으면 됩니다.

 

 

 

충전기 어답터입니다.

 

 

 

 

유심 넣을 수 있는 클립도 같이 들어 있네요.

 

 

LG G5 충전은 방향 구분할 필요 없는 USB-C 타입!

 

 

충전할 때 상/하 방향을 구분하여 넣는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무선도 편리하긴 한데요. 유선의 경우 USB-C 타입은 방향의 구별없이 넣어도 똑 같습니다.

 

 

 

 

 

기존 USB 5핀 케이블은 USB-C 변환 젠더를 이용하여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충전케이블이 많이 있는데 문제 될건 없습니다. 오히려 모양 구별 없이 충전 할 수 있어서 더 편리 하였습니다.

 

 

 

 

 

 


이어폰은 번들 이어폰으로 뱅앤올룹슨(B& O)의 음향장비 브랜드와 손잡고 전문 음악 모듈과 이어폰을 만들었다. 음악 퀄리티를 중시하시는 분이라면 모듈을 통해 음향기능을 향상시켜 볼만 하다. G5 번들이어폰만으로는 서실 살짝 부족한 느낌이 느낌이다


 


 

 

G5 의 측면에 유심 넣는 부분이 있다. 같이 들어 있던 클립으로 열어 보았다.



 

유심과 함께마이크로 SD 카드도 들어가게 슬롯을 제공해주었다. G5 출고가는 32GB 기준으로 83만 6천원이다. 용량 확장성에 있어서는 자체용량 이외의 SD카드가 지원되기 때문에 혹여나 부족한 용량을 채울 수 있다.




 

 

 

신기한 화각별 사진 촬영. 한장에 모든 앵글을 사용할 수 있다.

 

 

 

 

G5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 광각 렌즈가 탑재되어 위의 2개의 사진의 화각이 차이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135도 렌즈가 G5의 듀얼 카메라로 탑재되어 풍경과 인물을 더 넓게 찍을 수 닜게 된 것이다.




 

LG G5 에 탑재된 듀얼 카메라는 1600만화소의 F1.8 렌즈와 광각 135도인 800만 화소가 탑재되어 있다. 마치 DSLR 에 원하는 렌즈를 마운트 한 느낌이랄까? 




 

 

유플러스의 비디오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도 동영상 보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다. LTE가 무제한으로 고화질의 HD급화질로 즐길 수 있다. 출퇴근 시간 지루하니 않게 자주 본다.



 

 

팝업 동영상 플레이를 통해서 웹서핑을 하면서도 즐길 수 있다. 요즘은 왠만한 동영상은 다 볼 수 있다. 즐겨 보는 JTBC 채널 뿐 아니라 여라 케이블 방송이 나온다.



출근 전에 뉴스를 보는 데 유플러스 LTE비디오 앱으로 실시간 뉴스를 보고 있다. 오늘 날씨가 어떤지? 황사가 심한지? 거실에 TV를 보지 않고도 손바닥 위에 TV인 셈이다. G5는 5.3인치로 동영상 볼때 작당한 크기와 6인치 이하의 스마트폰으로 휴대하기도 적당한 크기를 가졌다.



안드로이드 최신버전 6.0으로  마시멜로 이다. 




 

폰을 켜지 않고도 바로 시간과 부재중 전화, 문자 정도는 확인 힐 수있다. 계속 디스플레이에 장보를 표시 하는 "올웨즈" 기능이다. 시간을 자주 확인 하는 나에게는 딱인 기능이였다.



 


 

 

G5 출시와 더불어 그들의 친구인 프렌즈에 관심이 많다. 사실 G5 모듈이 더 인기를 끌지도 모른다. 프로모션을 통해 일부 G5 모듈 공짜 루머가 돌았다.


LG전자는 오는 4월 15일까지 G5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카메라 그립 모듈인 '캠 플러스'와 배터리팩(추가 배터리+충전 크래들)을 무료로 준다.
또 ‘B&O 패키지’를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B&O 패키지’는 고품질 오디오 모듈 ‘하이파이 플러스’와 프리미엄 이어폰 ‘H3 by B&O PLAY’로 행사 기간 동안 약 38% 할인된 28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위의 기사를 인용하면 G5 사전 예약자는 모듈을 득템할 수 있는 것이다.


G5 모듈 조합 중 가장 좋다고 보는 것은 G5 카메라 모듈이다. 줌인 부터 반셔터까지 되며 배터리용량도 늘려 주는 보조 배터리 역할도 한다




 

 

개인적으로 모듈형 스마트폰이 환상이였습니다. 왜 조립형 컴퓨터는 있지만, 스마트폰은 없을까?

카메라 기능이 조금만 더 편했으면 좋겠는 데, 마치 디지털카메라 처럼 줌링과 반셔터 버튼이 스마트폰에도 있으면 어떨까 상상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G5 뿐 아니라 G5 의 친구인 프랜즈 까지 같이 보면 좋을 듯합니다. G5 체험존에서 직접 사용해보니, G5의 모듈 카메라도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G5 유플러스 요금제 H클럽 어떤 혜택이 있을까?

 

 

 

 

 

 

▲ 유플러스 H클럽 의 탄생

스마트폰 할부원금의 50%만 18개월에 걸쳐서 납부하고 나머지 50%는 중고가로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일종의 보장형 보험이죠. 이전에 심쿵클럽에서 40% 보장해주었는 데, 이버에는 50%로 업그레이드 되어 더 좋아 졌습니다.

 

 

 

 

 

그럼 18개월에 걸쳐서 납부 이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3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첫째, 사용하던 단말기를 반납 하는 것이다. 잔여 할부금 50%를 보상해주게 된다. 중고폰 가격이 높다면 반납하는 게 유리하다는 것이다. (중고폰 가격 > 잔여할부금)

 

둘째, 잔여 할부금보다 중고 가격이 높을때는 직접 중고폰을 팔아서 차익을 높이는 게 유리합니다. (중고폰 가격 < 잔여할부금)

 

셋째, 단말기를 계속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2개월 분납 또는 일시불로 납부하고 사용하던 단말기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상 보험이 왜 나왔을까?

 

생각해보면 빠르게 폰은 바꾸게 되는데, 중고폰이 빠르게 늘어 나게 되는 것이죠.

새로 나온 스마트폰은 쓰고 싶고, 중고폰 가격은 부담스러우니 이런 보장형 보험 요금제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

 

결국 자신이 선택한 스마트폰이 H클럽이 되는지 확인해봐야 겠죠?

 

 

 

 

 

▲ 유플러스 공시지원금

 

10만원 요금제 26만 4,000원
29.9 요금제 7만 9,000원
4만원대 요금제 12만 4,000원
5만원대 요금제 14만 6000원

 

 

G5 출고가가 32기가 기준으로 83만 6천원입니다. 대략 80만원이라고 치고 위의 표처럼 공시지원금을 뺀 할부원금 60만원을 어떻게 충당할까가 중요한데요. H클럽을 이용하면 LG G5 최신형스마트폰을 중고로 팔때 가격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80만원 출고가에 공시지원금을 뺀 60만원을 H클럽의 3가지 유형에 따라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H클럽 지원되는 LTE단말기는 모듈러폰인 G5와 갤럭시S7/엣지, 아이폰6S/S 가 지원 됩니다. 중고폰이 될때 가격 하락까지 고려된다는 점과 직접 중고폰으로 팔러 다닐 필요가 없다는 점도 H클럽이 유리한 점이라고 보여집니다. 직접 구매하려고 G5 할부지원금을 알아 보니, 제가 사용하는 유플러스가 가장 많은 공시지원금을 줍니다. 10만원 요즘제의 경우 26만4천원과 유통점에서 지급하는 추가지원금(최대 15%, 3만9600원)을 받았을 때 소비자들은 G5를 최저 53만24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 G5 프로모션 혜택 보기 (바로가기)

 

 

 

엔돌슨의 IT이야기를 받으시려면 이웃버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