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토어 NAS 장치의 똑똑한 OS ADM의 정체는?

 

아수스토어 나스장치는 ADM 이라는 OS 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NAS 장치를 접하셨다면 PC컴퓨터 윈도우와 다르네 라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죠. 나스 장치 역시 PC와 동일하며, 아수스토어 NAS 장치의 경우 ADM 이라는 것을 사용하신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보안 패치 등 업데이트가 주기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수시로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ADM 업데이트를 위해서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저의 경우 초기 ADM 버전이 낮은 관계로(출시 당시의 버전이 낮음) 클라우드 연동시 및 기타 설정시 오류가 발생하였는 데요. 수동 업데이트를 하려고 기다리던 중, ADM이 자동업데이트 되어 해결 되었습니다. 이처럼 나스의 OS 격인 ADM 버전이 낮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최신 버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동버전 체크를 해주면 되니 한번 설정 한 이후에는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면 됩니다. 그럼 이포스팅은 무엇인가?

 

바로 ADM 자동 업데이트 설정과, 강제로 수동 업데이트를 위한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그럼 아수스토어 NAS의 ADM 이란 녀석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 ADM : Asustor NAS의 운영체제 / 최신버전 유지를 권장함


▲ Control Center : PC 와 연결된 Asustor NAS 제품을 설치,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

 

 

 

아수스토어 NAS ADM 설치하기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특별히 강제로 ADM를 설치할 필요가 있을 경우, 업데이트 사이트에서 수동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 출시된 모델의 버전을 보니, 버전이 낮아 수동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 각종 아수스토어 펌웨어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asustor.com/service/downloads

 

위의 사이트로 접속하여 해당 모델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Service) > 다운로드(Download)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당 모델을 선택하시고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전 아수스토어 AS5102T 모델이라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img 파일은 [설정] 에서 ADM을 업데이트 할 수 있게 파일 업로드가 됩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시는 경우는 네트워크가 안되거나 자동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가 해당 되겠네요.

 

너무 낮은 버전으로 관리하면 안되니 홈페이지의 버전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전 항상 최신 버전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실시간 업데이트 활성화] 를 체크해두면 업데이트 버전이 있을 경우 업데이트가 자동적으로 일어 납니다.

 

 

 

 

 

업데이트 항목이 발견되어 NAS 장치가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아수스토어 정품 NAS 인증 등록하기

 

 

 

 

아수스토어 NAS의 경우 정품일 경우 A/S가 편리하게 이루어 집니다. 택배로 보내고 받고 오류를 처리되게 되어 있죠.

 

그러기 위해서는 ASUSTOR 정품 등록이 필요합니다. 나스의 [등록] 에서 정품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또한 아수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시리얼 번호를 등록하여 한국에서 정품으로 구매하였다고 인증 하시면 됩니다.

 

위의 캡쳐럼 아수스토어 ID를 생성하시면, 클라우드 ID 등록 연동도 가능하니 꼭 진행하여야 하는 사항입니다.

 

 

 

 

 

정품등록은 쉽게 됩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합니다.

 

 

 

나스 하드디스크 볼륨 확인과 시스템 정보 보기

 

 

 

시스템 정보를 보니, ADM 버전 부터, 나스의 스펙까지 요약되어 나오는 군요.

 

AS5102T 스펙은 인텔 셀로론 CPU 1.99GHz 에 메모리 2G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래도록 켜두어서 발열도 좀 있지만 아직 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는 2개 설치되어 있으며, 2TB 하드 디스크로 용량은 빵빵합니다.

 

볼륨 구성을 변경할 수 있게 스토리지 관리자를 제공하여 주고 있네요.

 

 

 

디스크의 블량섹터를 검사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닥터를 설정해두면, 매번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ADM 설치 이후 업데이트 된 펌웨어로 동작하는 아수스토어 나스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처음 구매 후 ADM이 최신이 아니면, 기타 앱 기능을 사용할 때 오류가 잦더군요. 초기 출고 이후 버전을 꼭 확인하여야 겠습니다.

 

이제 자동 ADM 버전 체크로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되니, 항상 최신 버전으로 관리되어 안심이 되네요. 보안 업데이트도 자동적으로 이루어 지니 오래도록 나스 운영을 하는 데 도움이 될듯합니다.

 

▲ 참고사이트 (자습서)

http://www.asustor.com/online/College?lan=kor

 


 

 

 

 

제 2기 에이블 서포터즈 글양식 메인 헤더 이미지

미션 포스팅 정보

포스팅 주제

아수스토어 NAS 장치 ADM 설치와 볼륨 구성

NAS 모델명 AS5102T 아수스토어 나스
펌웨어 버전

ADM 2.4.0.RFU6

테스트 환경 및 참고사항 윈도우10 환경

이 포스팅을 작성한 에이블서포터즈는 누구?

닉네임 엔돌슨
블로그 http://ndolson.com
네임카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