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아이폰6s 기능적향상 차이 헬로모바일 요금제

by 엔돌슨 2015. 10. 27.
반응형

 

아이폰6s (iphone6s) 차이 헬로모바일 요금제

 

23일 국내 출시되는 아이폰6s 차이 (달라진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 아이폰6s 와 기존 아이폰6의 가장 큰 차이라면 몇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6s 차이는 A9칩셋의 탑재와 iOS9 의 메모기능, 시리 제안, 3D터치, 또 램1GB에서 2GB로 증가, A9칩셋 적용, 배터리의 향상이죠. 

 

그리고 로즈 골드가 추가되었다는 점이죠.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 할거 같은데요. 여자분들 원하는 색상이 없으면 케이스도 핑크로 맞춰서 쓰던데 이번에는 투명케이스에 씌워도 본연의 아이폰6s 핑크 골드의 색상이 보여 이쁠 거 같네요.

 

아이폰6s 국내정식 출시는 10월 23일이지만, 외국에서는 1차출시국은 9월 25일 이미 출시가 되었죠. 아쉽지만 국내에서 구매하기에 적당한 것은 직구가격대비 저렴한 점과 국내AS 등의 이점이 생긴다는 점으로 국내 출시를 기다린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럼 아이폰6S 구매 전에 알아 두어야 할 팩트(fact) 몇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6S 지금 사면 됩니다.

애플 광팬은 아니지만, 아이폰6S는 6시리즈 이후에 나와 "S"가 붙었죠. 매번 애플의 전략이 이런 식이지만, 전작의 아이폰6 보다 완성도를 높여 출시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호응이 더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역시 하드웨어적인 스펙 또한 향상되었고, 로드 골드색상 추가와 IOS9 지원의 완전한 아이폰6S / 아이폰6S Plus 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이폰6S 로 갈아타고 싶은 뽐뿌가 막 솟구치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이번 역시 아이폰6S 와 아이폰6S 플러스로 나누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역시 기능의 차이는 없으며, 아이폰6S는 4.7인치, 더 커진 아이폰6S 플러스는 5.5인치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의 차이는 아이폰6의 컨셉과 다르지 않습니다.

 

아이폰6S 4.7인치

아이폰6S 플러스 5.5인치

 

 

(포토샵된 사진임)

 

색상은 로즈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아이폰6S를 구매할 때 또 하나의 고민이 색상인데,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핑크 색상이 추가되어 매우 좋을 거 같네요.

 

 

 

아이폰6S 스펙

 

 

 

 

 

아이폰6S 는 스펙적으로 많이 향상된 버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S" 가 붙는 세컨드 버전을 더 선호 하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전작의 아이폰6과 비교한 것을 보면, 특징적인 것이 CPU의 향상으로 90% 더 빨라진 GPU를 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할  때 더 향상된 그래픽감과 속도를 즐 길 수 있겠죠.

 

무게는 129g에서 143g 으로 약간 늘어 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는 차이를 못 느낄 정도 같네요.

 

디스플레이가 3D터치가 적용된 Retina HD디스플레이입니다.

 

 

 

아이폰6에서 다소 아쉬웠던 램이 1GB 에서 2GB 로 증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애플이 하드웨어적인 스펙보다는 최적화와 완성도를 높인 다는 점에서 보자면 엄청난 변화네요.

 

 

 

 

 

 

배터리의 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6보다는 늘어난 사용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6S은 2시간후 51% 가 남아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아이폰6은 44%가 남아 있네요. 배터리 용량이 엄청나게 늘어난 것도 없지만, 다음 버전이 나올때 최적화를 통해서 향상된 아이폰 배터리를 만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또 하나 주목 해야 할 것은 바로 "저전력 모드"가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나 중요한 전화를 받아야 해서 배터리를 계속 유지해야 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겠네요.

 

 

 

iOS9 의 새로운 기술들

 

 

 

아이폰6S 에 적용된 iOS9는 많이 달라진 아키텍쳐를 보여 줍니다. 제가 개발자다 보니 더 그런 점이 눈에 띄네요.

 

S/W 왕국인 애플이 이번 iOS9 를 만들면서 새로운 기능을 많이 넣었더라고요. 한번 보실까요.

 

 

 

 

창의력이 돋보이는 사람을 보면 그렇게 메모를 잘한다고 하잖아요. 메모하는 습관이 기발한 아이디어를 만드는 1등 공신인데요. 애플의 메모 기능이 추가 된 것을 보면 참 써보고 싶더군요.

 

사진과 지도를 첨부할 수 있고 각도까지 확인이 가능하며 직접 손글씨도 쓸 수 있어 참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대의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을 써도 iCloud를 통해서 모두 동기화가 되어 관리하기도 참 편리하구요.

 

 

 

 

시리 제안 기능

 

시리가 참 똑똑 해졌습니다. 아이언맨의 "자비스" 마냥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개인비서 역할을 잘해주고 있었죠.

이번 업데이트로 더 똑똑해진 시리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대략 40% 향상되어 더 빨라진 시리와 똑똑해진 시리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줘", "5월에 찍은 사진을 찾아줘"라고 자연어 검색을 해도 이해를 할 수 있는 엄청난 수준입니다.

이제 그냥 이야기만 해도 알아서 찾아줍니다.

 

 

 

또한 급한 계산도 시리에게 물어보면 척척 알려줍니다.

아이폰의 첫화면을 오른쪽으로 쓸어 넘겨 [검색]화면을 띄우면 시리의 제안을 볼 수 있습니다. 빠르게 시리를 통해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죠.

 

자주 열어본 앱 위주로 앱 제안 된 화면을 만나 볼 수 도 있고, 시리의 제안은 단순 검색을 넘어서서 현재 위치와 과거 사용이력 등을 종합하여 앱추천을 해주고 주요 연락처와 뉴스까지 띄워줍니다.

 

 

 

 

 

3D 터치 ㄹ[ㅌ;닏;ㅅ,ㅍ,ㄹㄹ[ㅇ;

 

압력 센서 스크린 기술을 이용하여 터치되는 압력에 따라서 새로운 기능을 합니다.

헤탭, 짧게 누르기, 길게 누르기의 3종류의 움직임으로 아이폰6S를 더 다양하게 조작할 수 있게 제공해 줍니다.

 

 

헬로모바일 요금제로 더 싸게 만나보기

 

 

아이폰6S를 구매할 때 요금제로 더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알뜰요금제"를 소개하여 드릴까합니다. 알뜰요금제의 경우 기존3사 통신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이번에는 얼마나 차이나는지 속속들여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이란?

알뜰폰업계에서 단연 돋보이는 알뜰폰서비스로, SKT/KT망을 통해서 제공됩니다. 망을 빌려서 쓰기 때문에 망관리에 문제가 없는 MVNO 업체입니다.

 

알뜰요금제가 큰 이슈가 된 것이 바로 획기적인 정책이죠.

무약정 / 음성,문자 무제한 / 원하는 데이터를 입맛대로 선택하기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실제 알뜰폰으로 옮결 갈때는 유심만 갈아 끼워서 쓰던 폰 그대로 썼습니다.

 

 

 

 

 

The 착한 데이터29 요금제의 경우 요금제가 <29,900원>으로 제공됩니다. 유무선무제한으로 음성이 제공된다는 큰 장점이 있고, 데이터는 300MB로 주워집니다. 문자와 음성이 무제한이라는 점에서 데이터 사용량이 적당한 분들에게 좋은 조건이죠.

 

300MB로 데이터가 약간 적다는 점이 걸리지만, T Wifi존에서는 와이파이가 무제한으로 무료니깐 좋죠. 지하철에서도 T 와이파이는 잘 터집니다.

 

 

 

 

 

조금 더 요금제를 올려서 The 착한 데이터USIM 499 요금제의 경우 티빙까지 거기에 5000원 할인 프로모션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음성은 무제한이며, 영상통화가 200분이 들어 있네요. 기본 제공되는 10GB의 용량을 모두 사용할 경우 1일 2GB씩 계속 주워지는 무제한 데이터서비스입니다.

 

요금이 대략 부가세 포함하여 5만원<49,390원>이라고 치더라도 3사 통신사에서 LTE69에서 무제한 데이터를 쓰던 것 보다는 훨씬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사와 비교해보면 매년 기본 데이터 10GB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의 경우 헬로모바일<월 49,390원>이지만 타사의 경우 같은 조건이면 부가세 포함 <65,890> 원입니다.

 

2년(24개월)을 기준으로 보자면 요금만 <39만원>이나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평소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저로서는, 헬로모바일을진작에 사용 했더라면타사 대비 39만원을 절약할 수 있었던 거네요.

 

 

SK, KT, LG 3사와 헬로모바일을 비교하자면, 2년 유지할 경우 요금제의 선택이 결국 돈의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티빙(tving)으로 재미있는 케이블채널까지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150개 채널을 마음대로 볼 수 있죠. 티빙은 PC, 태블릿, 스마트폰 상관없이 모두 볼 수 있어 참 편리하죠. 거기에 티빙스틱을 달면 집에 TV역시 티빙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이폰6S 구매전에 어떤 기능이 있었는지 미리 알아 볼 수 있지 않았나요?

 

요즘에 누가 약정을 걸어 위약금을 받나요? 헬로모바일은 무약정에 무위약금의 요금제입니다. 위약금을 물어본 사람은 아시겠지만 할인 혜택 받은거 고스란히 내 놓고 와야 합니다.

 

혹시 아이폰6s 언락폰으로 구매하면 더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언락폰을 구매할 경우 초기비용이 과도하게 들어갈 수 있죠. 그래서 통신사로 할부를 하는데 할부를 하면 할부원금은 생각 안하시나요? 할부원금에는 이자도 포함되어 있어 이자비가 또 장난이 아니죠.

 

그런 점에서 헬로모바일로 약정없이 프로모션 할인까지 받아서 요금제를 써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한번 요금제 보시죠. 알뜰요금제라 참 저렴합니다.

 

 

▲ 헬로모바일 알뜰폰 링크

http://goo.gl/VdnNJ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