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브라더프린터 무한리필 잉크젯 출시! 사장님이 미쳤어요! 컨셉 모델명 DCP-T500W, DCP-T700W, MFC-T800W 신제품

by 엔돌슨 2015. 8. 20.
반응형

 

브라더프린터 무한리필 3종프린터 출시

 

쇼미더머니의 준우승자 가수 "일동"의 신나는 힙합으로 시작된 브라더프린터 신제품 런칭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오늘 출시되는 브라더프린터는 모델명 DCP-T500W, DCP-T700W, MFC-T800W으로 3종이였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행사장의 힙합 물결이라 신나고 무언가 새로운 저항을 상징하는 듯하였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브라더프린터는 프린터 업계로는 획기적인 컨셉으로 프린터를 출시하였더군요.

 

그것은 무한리필 잉크젯의 출시라는 점입니다. 잉크의 유지비용을 절감하기위해서 리필용 잉크젯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이 다가 아니라 정품 리필 잉크젯을 사용하는 경우 6만매 인쇄에 대해서 무상AS를 보증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2년으로 무상 AS기간을 늘린 것도 큰 혜택입니다.

 

6만매 인쇄를 보증하고 무상AS를 2년으로 늘린 것은 그만큼 브라더프린터가 확고한 성능 자신감이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하였습니다. 기업 또는 스타트업계 회사에 이미지각인을 하기 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신났던 브라더 신제품 프린터 DCP-T500W, DCP-T700W, MFC-T800W 제품과 브라더프린터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정도는 되어야 확실하게 강한 인상을 주지 않을까?

정말 "사장님이 미쳤어요" 컨셉으로 우수한 제품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일단 무한리필용 제품으로 출시되었다는 것이 소비자입장에서는 환영할일이군요.

 

그리고 브라더프린터는 정교한 부품의 대명사인 일본브랜드로 미싱을 만들던 회사가 모태라 프린터기 역시 내구성이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제품 역시 튼튼한 프린터기라는 것이죠.

 

 

 

 

 

이번 프린터기런칭은 힙합의 저항정신처럼 프린터기도 기존사고에 엮매이지 않고 새로움을 추구한다는 이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힙합에는 쇼미더머니 준우승자인 가수 "일동"이 힘찬 랩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브라더프린터 신제품은 신제품 DCP-T500W, DCP-T700W, MFC-T800W으로 "정품 무한리필 탱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3가지모델 모두 인쇄, 스캔, 복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사양의 MFC-T800W는 팩스 기능까지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의 최대 핵심은 정품 무한리필 탱크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위의 사진처럼 리필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2년 무상AS로 보통 1년이나 짧았던 AS무상기간을 확 늘려 주었습니다. 거기에 정품 무한리필 잉크를 사용한다면 6만장까지 보증을 한다고 합니다. 혜택의 폭을 넓혀 주었네요.

 

 

 

리필 잉크 프린터 시장의 대변화?

 

 

 

아세안(ASEAN)지역의 경우 특히 낮은 CPP(인쇄유지 비용)의 제품이 꾸준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리필 잉크시장이 4년새 급격하게 성장한 것이죠. 프린터 업계에서도 이를 인지하고 다양한 리필용 프린터기를 내놓은 것이죠.

 

 

 

리필 잉크의 경우 이렇게 블랙, 흑백으로 구성되며 한번 충전으로 흑백 6000매, 컬러 5000매까지 인쇄가 가능합니다.

 

 

 

리필하는 방식도 상당히 간단합니다. 앞으로 열리는 뚜껑을 열어 45도 기울려 주입만 해주면 됩니다. 무엇보다 공간활용을 위해서 앞으로 열리는 리필잉크 커버는 공간활용에 편리합니다. 벽면에 프린터기를 붙여둔 상태로 사용이 가능하니깐요. 옆으로 열리면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리필 방식도 쉬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겠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브라더프린터 신제품 설명

https://youtu.be/zIPeJz_nL9w 


 

 

 

 

 

 

이번 브라더신제품은 개인보다는 회사 또는 작은 중소기업에 더 적합한 제품입니다. 회사의 경우 많은 인쇄물이 나오기 때문에 유지비(CPP)를 따진다면 이번 2015년 Brother 프린터가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신제품입니다. 각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는 지원되는 기능의 차이가 있으며 최고사양은 팩스까지 되는 모델입니다.

 

 

 

 

제품의 스펙비교는 일부 생략을 하고 프린터기를 비교할 때 딱 3가지만 키포인트를 잡으면 됩니다.

1. 인쇄속도

2. 잉크가격

3. CPP(장당 인쇄비용, 유지비용)

 

브라더프린터는 동급 제품대의 타사제품과 비교시 성능상 가장 빠른 속도와 저렴한 유지비용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단순 스펙비교로도 어떤 제품이 유리한지가 보이게 되는 것이죠.

 

 

 

 

실제로 잉크교체를 위해서 커버를 열어보니 앞으로 열리는 방식이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보이시는 게 정품 무한리필 탱크입니다.

 

 

 

 

 

흑백 인쇄의 경우 한번 리필로 6000매 인쇄가 가능합니다. 프린터기를 구매후 주기적으로 잉크를 넣어 관리하는 것을 가만하면 상당히 매력적인 유지비용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번 브라더신제품 런칭행사를 보면서 소비자와 기업이 같이 윈윈하는 방향으로 변하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정품 리필 잉크 사용을 권장하여 프린터기의 고장도 막을 수 있는 것이죠.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정품 무한잉크 탱크를 사용하므로 소모품에 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부담없이 인쇄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네요. 브라더프린터 코리아가 한국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브라더프린터 런칭행사에 참여하여 작성한 글이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