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IoT@home 사물인터넷 매력적인 홈IoT

 

얼마 전에 유플러스의 사물인터넷 디바이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출시된 제품을 직접 강남역에 있는 유플러스 직영점을 찾아가 체험해 보았습니다. 체험하면서 궁금하였던 사물인터넷 IoT@home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유플러스 홈IoT 사물인터넷을 보면 가스안전을 위해서 IoT 가스락으로 가스밸브도 원격으로 잠글 수 있습니다. 무슨 로봇팔이 있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신기합니다.)
 
실제로 보니 5종의 IoT디바이스를 말로 또는 어플로 거실의 불을 켜거나 끄고, 심지어 전력 사용량을 체크하여 여름철에 누진세 폭탄을 피할 수 있게 알림으로 알려 준다고 하네요. 강남역 유플러스 직영점 IoT@home 체험존에서 직접 보고 온 후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으로 하나 되는 세상" 이라는 표어처럼 세상은 점점 편리한 기술들로 우리의 삶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IoT 사물인터넷은 차세대 먹거리로 불리는 놀라운 세상을 보여줄 기술입니다. 내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창문, 거실등 스위치, 가스밸브 등의 사물이 인터넷이 된다고 상상해보세요? 놀랍죠? 핵심은 내말도 알아 듣게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강남역 유플러스 직영점을 방문하였습니다. 궁금한 사물인터넷 디바이스를 직접 보고 싶어서 였죠.

 

 

 

 

 

직접보니 사물인터넷으로 실제 집처럼 구성해 두었더군요. 우리집 거실 같기도 하고 U+도어락이 있는 대문도 보이는군요.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5종으로 현재 출시된 제품은 IoT스위치, IoT가스락, IoT에너지미터, IoT열림감지센서, IoT플러그입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깜빡할 땐, IoT 플러그

https://youtu.be/XiHxJSFWEVA

 

플러그는 다른 제품 보다 조금 늦게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번 플러그 광고 역시 김희원씨의 메소드 연기가 돋보이네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http://ndolson.com/3458

 

 

 

 

 

IoT에너지미터로 전기사용량을 알자

 

 

 

전기사용량을 싶게 파악해주는 IoT에너지미터가 있습니다. 설명을 들어 보니 에너지미터를 통해서 현재 전기사용량을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실시간으로 전기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에어컨 사용이 많아서 저도 전기세가 걱정인데, 얼마나 사용하는 지 보고 있으면 경각심이 들거 같네요. 전기세도 아껴서 가계부담도 적어지겠죠?

 

 

 

 

참 편리하게 유플러스 IoT어플 하나로 집안에 전기사용량을 한번에 모니터링이 가능하네요.

 

 

 

여름철에 제일 걱정되는 것이 전기세를 많이 써서 누진세가 붙는 것입니다. 그게 제일 아깝죠. 어떻게 확인하기도 힘든데 누진세 알람 설정이 있었습니다. 이걸 통해서 전기세 누진세가 붙기 전에 알람을 알려주니깐 전기누진세를 피할 수 있는 것이죠.

 

 

 

 

 

안전을 위한 IoT가스락을 쓰자

 

 

 

원격으로 가스밸브를 잠그고 열고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거기에 타이머까지 있다니 가스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거 같아 관심이 큽니다.

 

 

 

 

그럼 원격으로 가스밸브를 열고 닫아 보겠습니다. 지금 가스락이 잠겨 있는 데, 언제 열었고 닫았는 지 기록도 어플에 나와 있네요.

 

 

 

 

이렇게 원격으로 가스밸브를 열 수 있습니다. 참고로 IoT디바이스는 모두 음성을 지원하더군요. 말로 "하이 유플~ 불켜" 하면 음성인식이 됩니다. 말로 하면 더 편하죠. 어플을 켜두지 않고 꺼둔 상태에서도 바로 인식하는 장점이 있더군요.

 

 

 

 

하이 유플~ 집 전체를 관리하는 IoT디바이스

 

 

 

앞서 알아 보았던 디바이스 IoT 스위치, 플러그, 가스락, 열림감지센서, 에너지미터 디바이스를 통해 스마트폰 터치 한번으로 집 전체를 제어 할 수 있었습니다.

 

 

 

 

음성인식이 가능하여 스마트폰 조작이 필요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였습니다. "하이 유플" 불러주고 원하는 명령을 주면 인식해서 동작 해 주더군요.

 

 

 

IoT 스위치 제어 이젠 귀찮으니깐 말로하자.

 

 

 

 

 

거실등을 꺼두었군요. 왼쪽은 꺼진 사진이고 말로 "거실~불켜~"라고 말아니 오른쪽 사진 처럼 바로 불이 켜졌습니다.

 

 

 

 

손으로 스위치를 켜도 되지만 스위치가 내 말을 알아 들으니, 편하게 멀리서도 말로 하면 되겠죠?

 

 

 

 

스위치 디바이스는 1번, 2번... 다수의 디바이스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스위치마다 이름을 정해두고 부를 때 다르게 부르면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명령 조작 후 기록이 1개월간 남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가 우리집에 침입하였거나 하더라도 문을 언제열었는 지 알 수 있는 히스토리가 됩니다.

 

 

 

상세기능으로 스위치의 경우 잠잘때 끄죠?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인 반복을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취침모드, 주간모드 등이 있어서 원하는 모드에 따라서 스위치를 한번에 끌 수도 있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유플러스 홈IoT의 디바이스 체험해보기
https://youtu.be/3BVXgfZtvpM


 

유플러스 관계자분이 IoT디바이스 동작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제가 말해도 음성으로 불을 켜고 끄고도 되더군요.

 

 

 

 

안전을 책임질 IoT디바이스 사물인터넷은?

 

 

 

 

▲ 안전을 책임질 디바이스로 창문이 열리면 스마트폰으로 푸시알림이 오고, 불이 켜진다면 어떨까요? IoT 열림감지센서는 이처럼 디바이스를 연동하여 동작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 이런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집에 들어 오면 불을 켜주는 것이죠.

 

 

 

이건 U+ 도어락으로 집에 도착해서 스마트폰 앱으로 방문객을 확인하고 문을 열여 주는 기능을 합니다.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홈CCTV맘카를 통해서 원격으로 카메라 조작도 가능하죠.

 

 

 

 

창문을 열면 이렇게 불이 켜지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IoT오픈 디바이스를 통해서 설정이 가능하더군요.

 

 

 

 

스마트폰으로 모든 동작은 푸시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푸시 설정을 통해서 누가 방문을 몰래 열었다거나 하는 건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받아 미리 알 수 있는 것이죠.

 

특히 요즘 같은 휴가 기간에는 몇 일 동안 집을 비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누군가 외부에서 침입을 한다면 실시간으로 알려주어 범죄 예방에도 효과도 있을 거 같네요.

 

 

 

 

 

http://www.uplusiotshop.com/MMall/app/main/openEvent/action.do

 

상세한 설명은 위의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하면서 알아본 U+ IoT디바이스는 집을 보다 스마트하게 만들어줄 장치들이였네요. 집에 스위치, 창문, 가스밸브, 두꺼비집(전기차단기) 등의 사물이 내가 설치한 IoT디바이스를 통해서 인터넷이 되어 원격으로 관리가 된다니 참 놀랍더군요.

 

가상으로 꾸며둔 IoT@home 에서 생활하면 보다 편리한 세상을 즐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말로 스위치를 켜고 끄고 쉽게 조작이 가능하니 얼마나 편하겠어요. 그리고 IoT 에너지미터로 미리 전기 누진세가 붙기 전에 알람을 받을 수 있어서 전기세 절약도 가능합니다.


http://www.uplusiotshop.com/MMall/app/shopMain/shopMain/action.do

 

현재 IoT 허브 기본 제공에 스위치, 플러그, 가스락, 에너지미터, 열림감지센서 제품 5종 중 4종을 선택하여 월 7천원으로 설치비까지 지원해주는 프로모션이 진행 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궁금해서 강남역 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여 IoT홈 사물인터넷에 놀라운 즐거움을 배웠네요. 많은 분들이 문의 하신다는 데 직접 촬영한 동영상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촬영하는 동안에도 많은 분들이 IoT디바이스를 물어보고 집에 어떻게 설치하는 지 물어보고 가시더군요. 저도 집에 직접 설치해서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굴뚝같이 들더군요. 그럼 멋집 스마트 하우스에 대해서 알아 보실 분은 위의 링크를 눌러 보세요~

 

미리 사물인터넷을 체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강남직영점 체험존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11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