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캔스톤 F&D R218 2채널 스피커 추천

by 엔돌슨 2015. 8. 2.
반응형

 

캔스톤 F&D R218 2채널 스피커 추천

 

2채널 스피커인 캔스톤 F&D R218로 바꾸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스피커에 비해서 나무우드에서 느껴지는 고풍적인 느낌과 하우징은 최고였습니다. 중저가 모델의 컴퓨터 스피커로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크기는 조금 크다는 장점이 있지만, 2채널의 스피커는 불필요한 공간없이 스피커 2개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사운드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캔스톤 F&D R218 스피커에서는 자연 나무의 무늬에서 프라스틱 조각에서 느낄 수 없는 고풍적인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피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캔스톤 F&D R218 사용후기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성인 남성의 손 한뻠이 훌쩍 넘는 큰 크기의 2채널 스피커가 인상적입니다. 크기면에서는 작은 프라스틱 스피커를 압도하는 스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상 위에 올려 두었는데 기존 사용하던 크리티브 스피커의 스케일을 압도 해버리는 군요.

 

 

 

 

 

 

Canston F&D R218 2채널 스피커를 개봉하여 보았습니다.

 

 

 

 

전면과 후면을 같이 보여 드리겠습니다. 전면에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이게 되어 있고 인조가죽 마감의 전면 패널로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전문 오디오 기기에 탑재되는 클립식 단지를 적용하여 편리한 스피커간의 길이 연장과 선재 업그레이드에 최적화 된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욱 상세히 보겠습니다.

 

 

 

전면은 인조가국의 느낌으로 마무리된 천으로 더욱 멋지게 생겼습니다. 천을 뜯어보면 알겠지만 0.5인치 마일러 트위터의 고음역에서 탁월한 개방감과 세련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위에서 보면 나무결이 눈여겨 보여집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싸구려 프라스틱 스피커와 달리 클래식한 느낌의 스피커라는 것을 강조되어 있습니다.

 

우드 인클로저가 선사하는 로우 디스토션과 웅장한 베이스를 제공한다고 쓰여 있는 데요. 들어본 느낌상 기존 스피커와 달리 현장감이 느껴지는 풍부한 중저음의 사운드를 느껴지게 해줍니다.

 

 

 

 

 

 

 

이제 후면에 클립식으로 되어 있는 클립식 단지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설치하여 보겠습니다.

 

 

 

전문적인 스피커일 수 록 이렇게 케이블 선 길이와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클립식 단지를 제공해준다고 하더군요. 직접 케이블을 연결하여 보았습니다.

 

 

 

 

클립식 단자를 눌러서 선을 밀어 넣고 고정할 수 있었습니다. 선길에 대한 소비자의 느지와 불편한점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선 길이를 조절하고 PC스피커를 양옆으로 설치하였습니다.

 

 

 

 

왼쪽에는 확장형 스피커이며 볼륨조절 부가 없습니다.

 

 

 

오른쪽 스피커는 볼륨, 베이스, 이어폰 잭 연결 단자가 존재합니다.

다이얼을 돌려서 볼륨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큰직한 다이얼이 조절하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디자인상 노이즈와 트레블을 혁신적으로 감소 시킬 수 있는 측면 구조는 오직 사운드를 위한 설계로 정면에 다이얼이 없이 깔끔하게 측면으로 이동되어 있습니다. 이건 사용하는 이에 따라 불편할 수도 있을 듯한데요. 다이얼이 바로 보이지 않고 3.5mm잭 이어폰 연결에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오직 사운드에만 전념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소니 헤드셋 MDR-ZX310AP 로 음악을 즐겨 보았습니다. 스피커에 달려 있는 별도의 이어폰잭을 이용하면 헤드셋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때는 살짝 스피커를 돌려서 볼륨 다이얼이 보이게 하여 사용하면 편리하게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별한 노이즈와 하우징은 없었습니다.

 

 

 

집에서 시원하게 사운드를 키워두고 청소할때? 기분 좋게 게임을 즐길 때 신나는 노래로 기분을 업 시킬 수 있었습니다. PC컴퓨터의 사운드로도 잘 어울렸지만, TV와 함께 두어도 잘 어울려 보였습니다. 지금은 PC컴퓨터에 올인하는 걸로 하였습니다.

 

 

 

 

즐겨 보는 영화인 아이언맨 시리즈를 즐겨 보았습니다. 음악을 즐길 때와 다르게 영화에서도 몰입감이 있네요.

 

 

 

 

캐스톤 F&D R218 2채널 사운드로 컴퓨터 스피커를 바꾸어 보았는 데요. 스펙적인 부분도 있지만 나무 우드에서 느껴지는 클래식한 인테리어적인 요소도 볼만 하였습니다. 그리고 소리는 3만원대라고 느껴지지 않은 수 없는 스피커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가격대비 성능비가 뛰어난 스피커라는 점에 동감하며 전문사운드 스피커에 적용되는 클립식 케이블 연결방식이 적용되어 있어서 차후 케이블 업그레이드와 길이에 대한 제한이 없는 스피커가 되었습니다. 혹시 대형 모니터나 TV에서 사용하시려는 분이라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기능일 것입니다.

 

 

캔스톤(CANSTON) F&D R218 2채널 스피커 상세히보기

http://www.joyzen.co.kr/product/sInfo.html?fid=4&uid=71&Pnum=208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