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3D네비게이션 추천 :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 개봉기 후기

by 엔돌슨 2015. 3. 29.
반응형

 

3D 파인 네비게이션 추천 iQ 3D 9000v 개봉기 후기

 

YF소나타 더 블리언트 풀옵션 차주입니다. 자동차 네비게이션을 파인네비게이션 iQ 3D 9000v 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체험단을 통해서 사용해보지만 솔찍한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운전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이 쉽게 검색하고 찾아갈 수 있는 쉬운 길안내 같습니다.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는 음성인식과 네비게이션 리모콘으로 운전 중에도 쉽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계속 자동차에 네비게이션을 장착후 사용 중인데 편리한 점 많이 보이더군요.

 

 오늘은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 의 개봉기 후기로 처음 만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3D 네비게이션이고 쉬운 길안내, 스마트폰 미러링, 그리고 블랙박스 동영상을 네비게이션으로 쉽게 볼 수 있는 기능에 끌렸습니다.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 제품을 받아 보니 구성이 찰지군요. 가격도 할인가면 그렇게 비싸지 않게 3D 네비게이션을 구매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제 3D 네비게이션이 대중화 되었다고 볼 수 있죠. 저역시 기존 2D 네비게이션의 답답함과 신주소가 지원되지 않는 네비게이션의 불편함으로 교체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안드로이드 네비게이션이라는 게 신의 한수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동영상, 사진, 카톡앱 등을 네비게이션으로 쉽게 미러링할 수 있어서 심심할때 쏠쏠히 가지고 놀맛이 나더군요.

 

 

 

 

리얼리티한 3D 네비게이션, 그리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음성인식과 리모콘으로 무장한 3D 네비게이션을 추천할까 합니다. 그럼 어떤 제품인지 오늘은 알아 가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 네비게이션 미러링

 

 

 

 

정말 대박인 기능이다. 스마트폰과 미러링 속도가 그냥 쑹~ 됩니다. 제일 재미있었던 기능 중 하나였고, 자동차를 꾸미는 것을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이렇게 스마트폰과 네비게이션을 하나처럼 써보고 싶었을 겁니다. 제가 IT덕후라서 그런지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이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카카오톡을 보내거나, 스마트폰의 동영상을 큰 네비게이션으로 볼 때도 좋습니다. 여행가서 차안에서 있는 시간이 많으니 흐리멍덩한 DMB화질보다는 스마트폰의 영상을 큰 7인치 네비게이션으로 보는 게 더 편리하다는 것이죠. 여러모로 쓸만한 것이 많았습니다.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 개봉기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최초의 파인드라이브 iQ 3D 9000V 제품을 개봉 해보겠습니다.

 

 

 

파인 드라이브의 네비게이션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OS를 장착한 내비게이션을 출시 하였습니다.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는 터보 GPS와 미러링, 운전에 게임요소를 탑재한 안전코인 등의 재미를 주었습니다. 보급형 라인의 네비게이션이지만, 꽤나 스펙이 나쁘지 않군요.

 

 

 

 

제품의 박스는 산뜻하게 생겼습니다. 양측면에 안드로이드 보이가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측면에는 음성인식과 터보GPS, 미러링 등의 기능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별매의 제품과 같이 수령하였습니다. 바타입 DMB 안테나, 어댑처, 보호필름,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 제품박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생 무료 3D 지도 업데이트 인증서입니다. 이걸 보니 기분이 좋네요. 업데이트로 비용이 발생하는 것보다 관리비가 안들어 너무 좋다는 것이죠. 그리고 업데이트도 퀵 업데이트로 자동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운전자의 불편함을 없애 주었습니다.

 

 

 

 

거치대 장착 방법과 사용법이 나오는 군요. 일반 네비게이션과 동일하게 자동차 유리 부분에 붙이면 됩니다. A, B타입으로 나누어서 상세하게 설명을 해두었군요. 나중에 장착 후기를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 내비게이션 iQ 3D 9000v 후기 상세히 보기

 

 

 

 

7인치의 시원하게 큰 화면이 먼저 눈에 들어 옵니다. 요즘은 7~8인치의 네비게이션 사이즈를 선호하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라고 봅니다. 다만 해상도는 800 * 480 해상도로 좀 아쉬운 해상도라고 봅니다. 보급형이란 그런 듯하지만, 제품의 가격과 스펙에 맞추어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파인 내비게이션 iQ 3D 9000v 제품의 후면입니다. 스트레오 스피커가 양쪽 2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AUX 단자로 연결하여 자동차의 스피커와 연결해도 되겠지만, 전 자채 스피커로 사용해도 충분하였습니다.

 

 

 

상단 우측에 전원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UI상에서도 조절이 되겠지만, 물리적인 버튼을 두어 안드로이드OS 조작에 서툰(기계치)에게도 편리하게 해두었군요.

 

 

 

 

 

 

 

오른쪽 측면에는 내장 DMB 안테나, TRIP(매립포트), SD카드슬롯, 저원단자(DC 12V) 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제품 시리얼 번호가 표기 되어 있습니다.

 

 

 

 

왼쪽에는 외장 마이크(MIC), 이어폰(OUT), USB단자, 내장마이크, 파인뷰, 외부영상 AV(IN), 후방카메라 연결포트가 존재합니다. 후방카메라 연결포트를 연결하여 블랙박스의 영상을 내비게이션으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매번 블랙박스 영상을 PC컴퓨터로 옮겨서 또는 작은 블랙박스 화면으로 보셨던 분들은 편하게 선연결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또 하나 재미는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볼 수 있는 파인드라이브 미러링 기능입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리얼타임3D 전용 WiFi 동글을 연결하면 스마트의 화면을 파인 내비게이션으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어플과 Car Link(카링크)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하여 내비게이션에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같은 터치화면이라서 내비게이션을 터치해도 동작하더군요. 카카오톡이나 웹서핑 등의 스마트폰 어플을 그대로 미러링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동영상 재생용으로 사용해도 참 편리합니다.

 

 

 

 

 

SD카드 메모리입니다. 16GB 제품이며, 32GB 제품도 있습니다. 자동업데이트 기능 말고 별도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원한다면 수동으로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내장 DMB 안테나가 있습니다. DMB 재생을 할 수 있으면, 분할 창 또는 팝업창으로 띄워서 볼 수있게 재공 해주네요.  

 

 

 

 

충전 어답처가 좀 신기하게 생겼습니다. 제 YF소나타 차량은 시거잭, USB포트 이렇게 달려 있습니다. 시거잭 충전을 꽂고 나면 차량용 USB포트가 부족하게 되는 데 이런 불편한 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파인 네비게이션은 시거잭 충전기 위에 추가적인 USB포트를 구성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거잭으로 네비게이션을 항상 꽂아 두기 때문에 그 포트위에 USB장치를 추가로 꽂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버튼 조작으로 쉽게 네이게이션을 조작 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리모콘입니다. 복잡한 내비게이션 메뉴를 외우지 않고 자주 사용하는 우리집, 회사 등은 버튼으로 눌러서 내비게이션을 조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관은 자동차 햇빛가리개 위에 꽂아 두면 되더군요.

 

 

 

 

 

SD카드 리더기도 있습니다. SD카드에 사진, 음악, 동영상을 넣어 내비게이션으로 보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거치대는 파인 iQ 3D 9000v 내비게이션 후방에 거치대 크래들을 꽂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상하가 반대로 꽂은 사진입니다. 끈끈이 부분이 유리창으로 가면 뒤집어 꽂아야 합니다. 사진찍다가...그만..) 

 

거치대는 상하 좌우 조절이 쉽게 되어 있습니다. 또 높낮이도 조절이 되게는 거치대 입니다. 설치는 쉽더군요.

 

 

파인 iQ 3D 9000v 내비게이션 기능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은 2D 클래식과 3D 다이나믹, 리얼타임 이렇게 내비게이션을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전 3D 다이나믹 화면으로 운전을 합니다. 화면 구성이 깔끔해서 조작하기 편리합니다.

 

 

 

 

운전할 때, 교체로, 터널 통과 등의 헷갈리는 구간을 잘 표시를 해줍니다. 3D로 실제 운전환경과 동일한 화면을 보여 줍니다.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 기능을 보면, 앱에서 추가적인 재미요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미러링과 차선이탈 경보, 파인뷰, 스마트 퀵서비스, 차계부 등은 참 쓸만하군요. 

 

 

 

 

 

자동차 차량 등록을 통해서 자동차의 기종을 찾고 사용자마다의 프로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차량 등록 후기는 다음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였습니다. 설정 > Wi-Fi 연결로 스마트폰에 "파인스마트" 어플을 실행 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연결로 네비게이션이 보다 더 스마트 해집니다. 스마트폰의 앱기능도 사용할 수 있고 맵 자동 업데이트도 진행됩니다.

 

 

 

 

운전자의 재미요소인 안전코인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안전 운전과 교통법규를 잘 지키면 안전코인이 누적되게 됩니다. 꼭 게임 같이 운전을 즐길 수 있는 기능으로 운전자의 양심과 안전운전을 하게 유도하는 기능입니다. 자신의 닉네임으로 누적이 되며, 언제 운전을 하였는 지 히스토리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 닉네임 "엔돌슨"이라는 이름으로 안전코인이 적립되었네요. 48코인으로 교통법규를 잘 지켜주면 더 많이 적립이 됩니다. 앞으로도 안전 운전을 해야 겠어요

 

 

 

 

제 차량에 변화를 주고 싶었습니다. 기존 2D 네비게이션으로 운전의 재미도 없었고, 신주소 검색도 안되는 불편한 네비게이션의 답답함이 컸습니다.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은 안드로이드OS를 탑재되어 있어서 스마트폰과 미러링도 되며, 현실감 있는 지도로 운전의 현실감을 주었습니다.

 

또 게임을 하듯 운전을 하면 안전코인의 점수가 쌓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나로 하여금 가족도 지키고 안전운전을 할 수 있게 합니다. 파인 네비게이션 iQ 3D 9000v 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주고 싶은 분에게 상당히 편리한 내비게이션일 겁니다. 우선 3D내비게이션은 복잡하다는 편견을 버리게 해주었고 리모콘, 음성검색 기능으로 빨리 그리고 편리하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기능이 있으면 댓글 주세요. 솔찍한 답글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