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여행(Travel)

이천롯데프리미엄아울렛 재미난 실내 캠핑 글램핑 & 니콘 D5300

by 엔돌슨 2014. 11. 7.
반응형
이천롯데프리미엄아울렛 재미난 실내 캠핑 글램핑 & 니콘 D5300

주말에 서울근교 나들이 갈만한 곳을 물색하다가 이천롯데프리미엄아울렛을 다녀오기로 하였습니다. 나들이 갈 때 꼭 필요한 카메라는 니콘 D5300으로 챙겼고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9경이 있다고 해서 볼거리가 많다고 하네요. 미리 알아보니 아이들 데리고 오는 부모가 많아서 다른 곳보다 놀꺼리를 많이 만들어 두었다고 합니다.

아울렛이 다 그렇치! 하고 기대는 많이 안 했지만, 이천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서 실내에 캠핑장처럼 꾸며 둔 GLAMPING 글램핑은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아이를 데리고 캠핑을 못가니 이런 실내에 캠핑장에 있는 GLAMPING 글램핑 시설은 너무 좋더라고요.

큰 기대 않했지만, 너무 재미있게 놀다 와서 후기로 써봅니다. 혹시나 아이들이 있는 데 실내에서 즐길만한 곳을 찾는 다면 꼭 한번 가보세요.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겁니다.


이천롯데프리미엄아울렛 With Nikon D5300 카메라



실내에서 즐기는 글램핑! 이천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에 있더군요..





이천 롯데아울렛에 볼거리가 많다는 9경 구경~



우리 민아가 납신다!






상공샷이라고 하죠?

니콘 D5300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위에서 찍고 사진 일부를 잘랐지만 화질이 나쁘지 않군요.




니콘의 미니어처 효과를 살펴보죠. 일단 니콘은 사진 찍기 전에는 효과(EFFECTS)를 이용하여 필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찍은 사진은 위의 (i)버튼을 눌러서 미니어처 등의 재미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효과를 준 사진입니다. 아까의 사진과는 느낌이 다르죠? 꼭 사람과 분수가 장난감 같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호텔 룸 서비스 받는 글래밍이다





요즘은 실내에 캠핑장처럼 해둔 글램핑(Glamping)가 있다고 뉴스에서나 봤지..

실제로 본건 처음입니다. 와이프와 이천 아울렛와서 뭐 먹지? 돌아 다니다가 우연찮게 들어 갔습니다.



진짜 리얼 그릴 바베큐를 구워서 BBQ소스에 발라 먹을 수 있게 직화로 하여 주더군요.

단체로 캠핑온 거 같은 기분이 들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실내는 상당히 크네요.





니콘 D5300 카메라를 몇달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점은 종합선물세트 같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 것이죠. 와이파이도 되어 카드리더기 없이도 바로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하여 사진을 옮겨 페이스북, 카카오톡에 올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종종 이런 기능을 카페에서 사진 찍고 사용합니다. ^^

▶ 니콘 D5300 Wi-Fi 와이파이 사용하기
http://ndolson.com/2999


● 니콘 카메라 와이파이 설정하는 방법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니콘 카메라 와이파이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http://youtu.be/nXPgs2ijhJ8


* 유튜브 구독을하시면 더 편하게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족 캠핑 온거 같나요?

캠핑왔으니 사진도 찍고 놀아야지요~







아빠가 우리딸, 와이프를 위해서 그릴에 구워진 고기를 직접 나이프로 자르고 있습니다.

먹기 좋게 잘라 줄께~♬




캠핑장 온거 같은 기분을 즐기고 있습니다.

아직 민아가 어려서 캠핑은 무리고(1박은 좀..) 그렇지만 이런 실내 캠핑장처럼 되어 있는 음식점은 좋네요.
사실 뉴스로만 보다가 실제로 가보니 큰 기대 안했는 데 신선한 충격이네요.




몬스터 음료수 입니다. 사진은 보통 다 M모드로 찍는 데, 장점은 셔터스피드와 조리개, ISO를 내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실내 사진찍을 때 다소 유리합니다. 그렇지만 역광에 캠핑 텐트 안은 어두워 사진이 이쁘게만 나오지는 않네요.. 이건 반대쪽에서 찍으면 더 잘 나옵니다.

수동M모드의 단점은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왔다 갔다 할때 셔터스피드와 ISO 등을 다시 조정하는 것이 힘들다는 것이죠. 이런 수고가 있음에도 수동모드를 고집합니다. ^0^







여기 저기 캠핑장에 온 듯한 인테리어가 마음에 참 드네요.

니콘 D5300 렌즈는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2 (신형 렌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번들로 나쁘지 않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런 연출샷 좋은데~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물건이 살짝 들어가는 데 포커스를 잃어서 뿌옇게 되면서 뒤에 있는 물체에 포커스가 맞은 느낌?


뜻밖에 재미를 보았던 글램핑 음식점이었습니다. 캠핑은 야외에서 춥고 그런 느낌이었다면 이번 실내 글램핑은 캠핑장에서 호텔 서빙 받는 느낌이 비슷할 듯합 니다.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2 (신형 렌즈)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2은 기존 보다 가볍고 더 작아졌습니다.

보통 번들렌즈라는 것은 표준화각에 조리개는 가변식으로 가격이 저렴한 보급형 DLSLR 구매시 포함되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재미있는 건 침동식렌즈로 휴대할때 더 작게 소지할 수 있게 작아진다는 것입니다. 줌 링을 L위치에 맞추면 경통이 더 작게 줄어 듭니다. 위의 사진처럼 버튼을 누르고 돌려야 합니다.




경통이 정말 이렇게 작아 질 수도 있군요..




다시 줌링을 돌리면 원대로 커지게 됩니다.




니콘 D5300으로 찍은 사진



- 첨당동 '모'카페에서 찍은 사진 : 난 실내에서 약간 노출 오버된 사진이 좋다.



니콘은 음식사진도 사실적으로 찍는다.




화소가 높아서 그런가 디테일하다.










니콘의 쨍한 느낌이 좋다. 특히 제품사진을 찍을 때, 깔끔한 느낌이 너무 좋다.




알록 달록한 색상 처리 또한 예술적이다. 2416만화소라는 게 엄청 높은 화소이다. 새로운 화상처리를 위해서 EXPEED4 칩셋이 탑재 되었다.


니콘 D5300 입문용이라기 보다는 ..

니콘 입문용이라면 D3200 쯤 되겠죠? 그런데 D5300은 입문용이라기 보다는 조금 더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기종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든 기능을 넣었지만, D7100 보다는 AF가 조금 아쉽다는 생각도 들구요.

따지고 보면 D5300의 단점은 몇 가지가 있을 지도 모릅니다. D7100 같은 U1,U2 다이얼이 없어 자주 쓰는 세팅을 불러낸다는 전문가 기능은 쓰지 못하고 AF가 빠르고 노이즈 억제가 띄어나지만 어디까지나 상급기보다는 조금 아쉬울 수 있죠.

그렇지만 D5300은 가족 DSLR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DSLR 입니다. 와이프가 가지고 다니기 가벼운 바디 : 530g(배터리, 메모리 포함시)입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D5300의 번들렌즈 조합과 기종이 다른 단렌즈 조합으로 나들이를 갑니다.

니콘 D5300은 간단한 동영상 촬영과 쨍한 느낌의 사진으로 충분히 잘 찍을 수 있습니다.

여태 사용하면서 아쉬운 단점..

배터리가 오래간다. 동영상 촬영과 사진을 번갈아 하였지만 배터리가 오래갑니다.
그런데 WIFi로 사진을 600장 정도를 보고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작업을 많이 하면 배터리가 빨리 닿는 것이 보입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쓰면 배터리가 사진찍을 때 보다 더 닿는 느낌이 드네요..

유료 GPS악세사리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게 내장 GPS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여행갈때 좋죠? 그런데 사진에 기록되는 건 언제 되는 지 스마트폰에 내려 받을 때만 기록이 되네요. 사용법을 모르면 쓰지 못합니다. 좀 어려운 기능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시 재미난 영상을 충분히 찍을 수 있습니다. VDSLR이라고 해서 카메라로 동영상 촬영시에는 줌링을 돌리면 안됩니다. 포커스가 안맞기 때문이죠.. 그런데 돌린다면 포커스를 잃을 테고, 반셔터를 누르면 징하는 소리도 같이 녹화되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트레킹 포커스를 설정하거나 애초에 동영상 촬영은 대도록 줌링을 돌리지 않고 촬영후 동영상을 이어 붙이는 게 예술작품을 만드는 데 더 좋습니다.

누가 라이브뷰 상태에서 사진 찍을 때 느리게 찍힌다고 단점이라고 하는 데 이건 바보인가? 단점이 아닙니다.
라이브뷰 상태에서는 셔터박스를 열어두고 보이는 화상을 그대로 LCD에 보여진 상태에서 찍히는 방식이기 때문에 거울 미러가 내려가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니 컬컹하고 올라가는 데 시간이 걸리겠죠? 그러니 느린 겁니다. (내가 렌즈 빼고 찍어봄!)


그럼에도 좋은 D5300 장점은?

그냥 종합 선물세트다. 동영상도 풀HD로 1초당 60프레임으로 29분59초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ISO는 100~12800(확장 25600)까지 가능합니다. 화소는 2416만화소로 휼륭합니다.

라이브뷰는 8.1cm로 LCD가 270도 회전 가능합니다. LCD화면도 커지고 구라 LCD가 아니라서 잘나온 사진인지 아닌지 확인이 바로 되더군요. 무게 본체만 480g 가벼운편입니다.

와이파이가 된다. 이건 혁신! 페이스북 안 하는 사람은 쓰지마시구요. 카페에서 사진찍고 사진을 바로 페이스북, 카카스토리로 올릴 수도 있고 스마트폰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드리더기가 필요 없다는 점이죠. SNS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2416만화소 광학식 로우패스 필터 제거로 더욱 선명한 사진 구현이 가능합니다. 니콘의 새로운 포멧 DX 포맷(23.5×5.6mm이 적용되었죠. 조금 더 크게 보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D5300은 전문가가 쓰기에 아쉬운 건 당연한 소리고 하지만 연장 탓이고 불편해서 그런 거지 나쁘지 않은 DSLR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상 D5300에 대해서 짧은 평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D5300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NEW 니콘 D750 DSLR 등장

https://www.nikon-image.co.kr/microsite/d750/

New D750을 만나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