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믹전기렌지 독일 기술의 엔쿡 nCOOK 3구 전기렌지 가격, 안전한 전기렌지 추천

요즘 휴대성이 좋은 전기렌지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와이프와 함께 결혼 신혼 초에 욕심을 내어 독일 전기렌지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지금에서야 세라믹 전기렌지를 만나게 되었네요. 주변에서 많이 전기렌지 추천을 하였지만, 전기렌지는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전기렌지의 요금에 대한 걱정과 이왕이면 요리할 때 많이 올려서 사용할 수 있는 3구 전기렌지가 좋다고 생각하였죠. 전기렌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밸트인을 할건지, 프리스탠딩, 이동형을 할건지도 정해야 했습니다.

전기렌지 고르 때 제일 중요한 건 발열체와 글라스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알아보니 nCook의 제품은 독일 TUV라인란드 검증제품이라고 하고 유럽 ARCELIE사, SIMFFR사 등 전세계 20개국에서 널리 사용되는 인증 받는 제품이라고 하여 믿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처음 전기렌지를 고르시는 분이라면 저처럼 꼼꼼하게 제품에 대해서 검색하고 알아 보셔야 할 겁니다. 불량이면서 싼 전기렌지는 사용하다가 화재의 위험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인증 받고 많이 사용하는 제품을 고르게 되는 게 보통입니다. 자동차 나오고 신제품이 무조건 좋다고 이야기 하지 않는 것과 비슷하고 어느 정도 많이 쓰이는 제품을 고르게 되는 것과 동일합니다.

아무튼 전기렌지의 대중화와 안전한 독일기술로 만들어진 nCOOK(엔쿡)의 NC-B300T으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빌트인 3구에 터치식으로 사용하기도 쉽고 타이머기능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또한 외장의 블랙 세라믹글라스가 상당히 예쁘네요. 아파트였다면 밸트인으로 예쁘게 식탁 안으로 넣으면 예쁠 거 같은데, 작은 빌라건물이라 아쉽기만 하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독일 세라믹전기렌지 nCOOK 제품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엔쿡 전기렌지 NC-B300T 제품을 소개합니다.


엔쿡, 독일 3구 세라믹 전기렌지

전기렌지 추천, 세라믹전기렌지, 엔쿡, 독일 전기렌지, 독일 전기렌지 추천, 세라믹 전기렌지, 요리, 전기렌지 요금, 전기렌지 가격, 엔쿡 전기렌지 NC-B300T, 독일 전기랜지, 전기랜지, ncook

와이프와 함께 전기렌지 들어온 기념으로 소고기를 구워 먹기로 하였습니다.
송이 버섯까지 올려서 너무 맛있게 먹은 소고기 스페셜 구이!

집에서 그릴 판에 소고기를 즐기니 더 편하네요. 그리고 전기렌지의 장점인 원하는 위치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일랜드 식탁을 구매 하였는 데, 그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엔쿡 사이트 : http://www.ncookmall.com

전기렌지로 유명한 엔쿡사이트에 보니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3구인 제품도 있고 소형 1구 제품부터 2구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특히 제품을 설치할 때 빌트인, 이동형, 프리스탠딩을 할 지도 정해서 제품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부엌에서만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3구 제품이 좋을 듯합니다.



드디어 집에 엔쿡 NC-B300T(빌트인 3구) 제품이 도착하였습니다.

집에 아일랜드 식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려고 별도의 프리스탠딩까지 받았습니다. 아일랜드 식탁에서 사용하거나 부엌에 가스레인지를 치우고 올려둘 생각이었죠.






제품 박스에는 독일기술의 세라믹전기렌지라고 쓰여 있습니다.



제품 스펙과 설명에 대한 스샷 입니다.

전기렌지의 특징은 블랙 세라믹 글라스를 사용하였고 발열체는 하이라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소비전력은 5.1Kw를 사용하며, 1구~3구까지 있으며 가장 큰건 210mm까지 됩니다.

제품의 설명중에서 가장 좋은 건 스마트한 터치방식이라는 것입니다. 바람이 불거나 그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에어컨 밑에서도 조리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원하는 아일랜드 식탁에서도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게 설치가 간편합니다.



전기렌지 개봉기


전기렌지 제품 패키지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안쪽에는 전기렌지와 설명서, 등이 들어 있습니다.




프리스탠딩을 위해서 철로 된 프레임이 별도로 있습니다.

만약 프리스탠딩을 하지 않는다면 빌트인으로 요즘 유행하는 아파트 같은 부엌처럼 매립 하시면 됩니다.










빌트인의 경우 제품을 설치를 해주기도 하는 데, 저는 프리스탠딩이며 설치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직접 하였습니다.

그냥 프레임에 끼워서 넣어주면 원하는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렌지의 글라스 부분이 제일 중요한데요. 혹시나 모르는 제품 배송 중 문제를 없애기 위해서 비닐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한쪽을 잡고 쭉~ 비닐을 벗겨 주었습니다.






비닐을 모두 벗겨내니 너무 멋진 전기렌지의 글라스 부분이 보였습니다. 원터치 방식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기렌지가 눈앞에 있네요. 너무 멋집니다.






설치를 위해서는 프레임 부분의 모퉁이에 전기콘센트를 빼어서 연결해주면 됩니다.
설치까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우리집에도 신혼때 가지고 싶었던 "전기렌지"가 생겼습니다.

꼭 가지고 싶었던 이유야 많지만, 원하는 위치에 올려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아일랜드 식탁 위에 딱 놓으니 너무 예쁩니다. 그리고 전기렌지는 세라믹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으로 영양소 파괴가 적고 가스로 인한 화제 등의 위험이 없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원터치의 터치메뉴를 보니 쉽게 알 수 있죠?

3구라서 3개의 메뉴가 있고, 각 타이머 및 온도 설정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금 및 타이머 기능으로 원하는 시간까지 조리할 수 있습니다.





발열체가 장난이 아니게 뜨겁네요. 후끈한 열이 바로 올라 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전기렌지를 고르때 꼭 아셔야 하는 것!!!

글라스(위에 검정판), 발열체가 좋은지 확인하세요.

전기렌지 발열체와 글라스가 중요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글라스부분이 튼튼합니다.  엔쿡에 적용된 유로세럼 글라스는 120년 전통의 명품 글라스 생산업체로부터 제공받은 제품으로 전세계 30%이상의 점유를 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품질의 경우 인증 받은 제품이라 그런지 아직 사용하는 데 문제는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열을 아무리 올려도 옆에는 뜨겁지 않습니다. 신기하죠?



이건 엔쿡의 전기렌지 3구 제품인 NC-B300T 제품입니다.
모서리도 글라스와 스틸로 고급스럽게 되어 있습니다.



EURO H & S 글라스세라믹의 인증 마크가 딱! 있습니다.




모서리는 하우징테이프가 되어 있어서 밀착되기 때문에 국물이 넘치거나 해도 안쪽으로 들어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고 알았는 데, 전기렌지는 꺼도 바로 꺼지는 게 아니더군요..

아무래도 열이 많이 올라간 상태에서 만지면 당연히(당근?) 뜨겁죠.

스마트하게 전기렌지는 렌지가 뜨겁다고 H로 표시를 해줍니다. H표시가 꺼지면 이제 좀 식었다는 표시가 됩니다.










오늘 메뉴는 소고기 스페셜구이



전기렌지를 설치한 기념으로 소고기 파티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소고기와 버섯을 구워서 먹으려고 합니다.



3구 중에서 2구가 가장 크고 1구는 확장형이라 조금 작습니다.

가장 큰 2구에서 요리를 시작하였습니다. 집에서도 그릴 판 프라이팬만 있으면 근사한 스테이크 요리가 가능한데요.
그릴판 프라이팬에 구워 먹는 소고기 요리는 웬만한 식당요리 못지 않게 맛있습니다.









보이시나요? 소고기스페셜 구이가 비주얼 부터가 다르죠?

더 좋은 건 세라믹판에서 구워지기 때문에 원적외선의 자연요리가 가능합니다. 일반 가스렌지보다 화력이 약한 것이 전기렌지의 단점으로 꽂는 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그렇게 화력이 약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요리를 더 많이 해보면서 비교를 해보겠지만, 화력은 약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원적외선으로 비타민 C, B1 함량으로 보면 수치상 덜 파괴된다는 이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검색해보시면 알 듯합니다.



송이버섯에도 물이 송글송글 생겼습니다.

소고기는 노릇하게 그릴판에 구워졌습니다. 저녁식사를 처음 전기렌지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화력짱, 세라믹 원적원선 짱입니다.





전기렌지를 설치하고 개봉해 보았습니다. 처음 전기렌지를 선택할 때 가장 고민이었던 안전성은 독일 방식의 검증된 유로세럼 글라스로 안심을 하였습니다. 발열체 역시 하이라이트로  독일 TUV라인란드 검증제품으로 품질이 우수한 제품이었습니다.

◎ 전기렌지 어떤 장점이 있나?

전기렌지 제품마다 다르지만, 세라믹제품의 경우 원적외선이 발생하여 조리하는 음식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가스렌지와는 차별화된다는 점이죠. 실제로 수치상보면 시금치를 조리할때 비타민 C, B1 함량이 일반 가스는 34% 였다면 원적외선 요리는 87%로 파괴율이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간제약 없음. 콘센트만 연결되면 어디든 사용가능

◎ 빌트인이란?



전 프리스탠딩 방식으로 철 프레임 위에 올려두는 방식을 사용하였지만, 빌트인이란 외의 그림처럼 매립되는 방식으로 보다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아파트는 다 이렇게 되어 있다고 하던데 이렇게 사용하지 못해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

◎ 전기세 가스렌지vs전기렌지
전기요금의 경우 3구의 경우 4.8Kw를 사용하며, 30일 사용할 경우 144Kw를 사용하다고 합니다. 대략 9839원의 요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실제 요금 측정에는 누진세가 없기 때문에 명확히 알 수 없지만, 가스와 비교할 경우 조금 더 고려해야 할 대상이기는 합니다.




제품에 대해서 올라서 좀 찾아 보았습니다. 엔쿡 전기렌지는 하이라이트 방식으로 가열을 합니다. 하이라이트는 세라믹상판을 가열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대문에 세라믹판에서 원적외선이 나오는 것이죠.

주방도 빌트인으로 깔끔해졌습니다. 또 전기렌지의 타이머로 스마트하게 조리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전기렌지가 사용성이 더 좋아졌습니다. 이제 드라마에서 가스렌지 끄는 것을 까먹고 나오는 주부들을 집에 불 난다면 뛰어들어가는 장면이 없어지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원적외선으로 건강까지~ 생각하는 세라믹전기렌지로 생활이 좋아질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 엔쿡 전기렌지 사이트
http://www.ncookmall.com/



◎ 2015년형 위메프 할인 특가

2015년형 엔쿡 위메프 할인 특가
http://wemakeprice.com/deal/adeal/358667/

위메프에서 할인 특가 정보가 있어서 전달합니다^^
위메프의 할인특가가 떠서 보니 2015년형이네요~

제가 사용하는 것보다 더 최신이네요.
아무래도 최신 2015년형이 더 이쁘고 기능도 좋아졌네요. 참고하세요~



* 전기렌지를 제공받아 솔찍하게 사용해 본 체험기를 올렸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