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이폰6 플러스 출시일은? 아이폰6 PLUS 후기 기대되는 이유

최근 애플이 출시한 아이폰6이 한국에 언제 출시될지 다들 궁금해 합니다. 애플 1차국으로 출시된 일본에 지인이 한국에 와서 아이폰6 플러스 골드를 미리 직접 만나 보았는데요. 직접 본 아이폰6 플러스는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다음에는 꼭 애플 1차국에도 한국이 포함되었으면 합니다.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한국 출시일에 빨리 만나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기대가 크거든요.

특히 그 동안 애플이 VoLTE지원이 미지원으로 LG유플러스로 아이폰을 만나볼 수 가 없었는 데, 이제 유플러스에서 아이폰6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애플이 국제 표준 주파수만 지원했지만, 아이폰6 시리즈는 음성통화와 데이터통신 모두LTE망을 이용한 음성롱텀에볼루션(VoLTE)를 지원하면서 유플러스에서도 가능해졌습니다.

유플러스에서 아이폰 출시가 아쉬웠던 저한테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과 애플의 정책이 VoLTE지원으로 바뀐점이 좋습니다. 이제 통신망의 기술적인 복잡함도 없이 LTE유플러스 아이폰6의 출시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한국 아이폰6 24일부터 예약판매!
한국 아이폰6 31일부터 출시시작!

아이폰6 공식 출시행사 소녀시대 유닛그룹 태티서와 함께

http://ndolson.com/3143



직접 본 일본 아이폰6 플러스 골드 후기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 후기, 아이폰6 플러스 후기, 아이폰6 리뷰, IT, 유플러스 아이폰6, 유플러스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 plus, iphone6, 아이폰6 카메라,




일본 지인이 한국에 자주 놀러 옵니다. 2PM 팬이기도 하고 한류의 영향이 이렇게 크구나 느끼게 되는 데요.
일본에서는 이미 애플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누나가 사용 중인 아이폰6 플러스 골드를 보니, 상당한 5.5인치 대화면의 신선함과 깔끔함이 있었습니다.
색상은 골드였는 데 실제로 보니 여성이 쓰는 생각 때문인지 핑크색 느낌이 났습니다. 기분 탓인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고급스러웠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여상이 쓰기에는 플러스가 조금 무겁고 클 수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이폰6 또는 아이폰6 플러스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작은 화면에 대한 불만을 해소 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애플 아이폰6 곧 출시


애플 아이폰6 시리즈는 4.7인치 아이폰6과 5.5인치 아이폰6 플러스 2가지 종류로 출시 되었습니다.

그동안 애플유져들이 작은 화면에 불만이 있던 사용자라면 아이폰6 플러스로 그 불만을 해소 하라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보면 아이폰6 플러스의 기대감 보다는 아이폰6의 4.7인치라면 충분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라고 애플이 남겨 두었습니다.

단, 애플 아이폰6 플러스만 가로보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을 옆으로 돌리면 가로로 아이콘이 돌아가죠~)



감성을 중시하게 디지안이 변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기 아이폰 3GS에서 느낄 수 있었던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5S는 각진 외형과 다이아몬드 커팅 등에서 느낄 수 있는 강열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6 시리즈는 디스플레이 마져 곡선의 느낌으로 손에 잡았을 때 밀착감이 부드럽습니다.












카메라는 1080p HD , 60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입니다. 카메라의 렌즈는 f/2.2로 밝은 렌즈로 카페에서도 사진찍기 좋은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보니 애플의 기본 앱으로도 카메라의 재미를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6 플러스는 큰 화면이라 한 손 조작이 안된다?

그렇지 않습니다. 화면을 줄이는 기능을 제공 해주고 있습니다. 홈 버튼을 연속해서 누르고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화면의 크기를 줄여서 보여주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신기하던데, 화면을 줄인 상태에서도 브라우저 스크롤 등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6 LTE를 지원한다




"VoLTE for iPhone 6 is supported by some of the world's top carriers. And will continue to grow."

애플의 아이폰6 시리즈는 LG 엘지 유플러스 통신사를 공식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동안 유플러스는 아이폰 미지원이라는 생각이 있었는 데 곧 U+ 아이폰6을 만날 수 있겠군요.

아이폰에도 VoLTE 방식의 기술이 적용돼 LTE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출시도 곧 있을 예정입니다. 아이폰이 출시되면 U+ LTE고객이면 아이폰으로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아이폰6, PLUS 모두 광대역 LTE를 지원합니다. 유플러스의 800MHz (Band 5), 2.1GHz (Band 1), 2.6GHz (Band 7)을 지원하고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VoLTE가 지원되면 좋은 점은 3G를 사용하지 않는 세계최초 100% LTE로 음성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곧 HD급 음질의 음성통화와 함께 데이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애플이 VoLTE를 지원하다는 의미는 곧 외국 다른 통신사들도 도입을 하게 될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VoLTE는 곧 대세(?)가 될 테고 음질면에서 HD급을 지원하여 더 선명한 음질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 앞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아이폰6시리즈 1차국 출시는 미국, 일본, 홍콩 등 9개국으로 19일부터판매가 시작되었죠. 나머지 국가는 연내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는 데 국내 출시 인허가가 끝나는 일정을 고려하여 1~2개월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곧 만나 볼 아이폰6 국내 출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유플러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