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5.7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리뷰 LG-F430L 유플러스 LTE 기능

by 엔돌슨 2014. 9. 24.
반응형
5.7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리뷰 LG-F430L 유플러스 LTE 기능

요즘 아이폰6 플러스 출시로 스마트폰시장이 후끈한데요. 출시가격은 100만원이 훌쩍 넘는 스마트폰을 보면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런 아이폰6 플러스처럼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지는 장점도 큽니다. 하지만 LG Gx2 처럼 합리적인 가격과 5.7인치의 IPS 대화면으로 답답하지 않으면서도 부담스럽지 않는 보급형 스마트폰도 눈여겨 보아야 합니다.

2014년 9월 출시된 엘지 Gx2 스마트폰을 만나본 후기를 담아 볼까합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엘지 Gx2 과연 이전 LG Gx2 보다 어떤 점이 달라 졌는지도 알아 보겠습니다.



LG Gx2
가격적인 매력과 요즘 추세에 맞는 5.7인치 스마트폰



엘지 Gx2 스펙 알아보기





우선 눈여겨 볼점은 LG Gx2는 디스플레이가 5.7인치로 크다는 점입니다. IPS LCD 터치 정전식을 사용하여 IPS디스플레이라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해상도는 1280 x 720으로 크지만, 램은 1.5GB RAM으로 이전 Gx의 2GB RAM 보다는 작군요.

안드로이드 키캣 최신버전(Android 4.4 Kitkat)의 OS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800만화소로 다소 부족한듯 한데요. 배터리는 3200mAh로 대용량이 탑재되었군요.

가격적인 절충을 최대한 맞추면서 보급형으로 출시하려는 노력이 엿보이기는 하네요.



엘지 Gx2 스마트폰에는 Selfie 카메라 기능으로 손동작만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한손으로 스마트폰 셀카를 즐길 수 있는 재미를 볼 수 있겠군요.

사실 스펙상으로 보면 히트작 LG Gx3와 LG G3 비트의 중간쯤 된다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사양은 LG G3보다 다소 떨어지지만 G3의 손자뻘(?)로 볼 수 있습니다. 노크코드 등의 LG G3의 UX기능을 이어 받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LG Gx2 개봉기 패키지 오픈







격자무늬로 되어 있는 LG Gx2 블랙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안에는 레드 색상의 속박스가 있군요. 블랙 레드로 강렬한 박스안에 Gx 스마트폰이 있군요.



Gx2 스마트폰의 구성품은 보시는 것처럼, Gx2 스마트폰, 배터리2개, 충전아답터, USB케이블, 거치대, 이어폰,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겸 거치대를 살펴 보겠습니다. 앞서 보신 것처럼 LG Gx2 배터리는 3200mAh(암페어)로 상당히 큰 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거치대 안쪽으로 넣어서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안으로 쏙 집어 넣으니 안쪽에서 고정되네요. 커버를 열지 않고 넣고 뺄 수 있는 구조라 더 편리하군요.



엘지 Gx2의 첫인상은 괜히 5.7인치의 화면이 아니군요.

꼭 LG G3를 보는 것처럼 상당히 심플하면서 큰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후면을 보면 격자무늬로 뽐낸 후면 커버가 보입니다. 조밀한 격자무늬가 촘촘한 천같이 촉감도 좋았습니다.

후면에는 전원과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립감도 만족그럽습니다. 옆에 버튼이 없기 때문이겠죠.










후면에 전원 버튼이 있지만, 전면의 화면을 노크하듯 두들겨 스마트폰을 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잠금 기능을 더하면 노크코드를 통해서 자신만의 코드로 두들기면 열 수 있게 됩니다.

후면 카메라는 800만화소로 다소 아쉬운데요. 하지만 좌우로 레이저 오토 포커스와 플래쉬가 달려 있어서 정밀한 레이저 사진 촬영이 가능하죠.




커버를 열어 보았습니다.

LG Gx2 는 탈착식 배터리 교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교환을 통해서 일체형보다는 답답하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배터리 교환 방식이 좋다고 하나 일체형 방식이 좋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역시 교환을 안할 수록 좋다고 생각하지만 급할때는 교환이 좋죠. 이건 개인 성격차이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5.7인치의 대화면의 IPS 디스플레이 탑재

시원하게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유플러스 전용 보급형 스마트폰인 만큼 유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어플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LG U+ 대표적인 LTE 어플인 U+ Real Navi, U+HDTV, Uflix유플릭스, 유스푼 등의 어플이 있습니다.





◎ 유스푼 스마트비서 : 맞춤형 비서로 날씨, 약속일정 뿐아니라 직장/집 정보를 통해서 교통정보, 막차시간까지 알려 주는 똑똑한 어플입니다. 주변에 맞집도 잘 찾아 줍니다.




◎ 유플릭스(UflixMovie) : 국내 최다 13,000여편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내손안에 극장입니다. 최신 영화를 신규업데이트가 잘 되어 쉽게 영화를 즐길 수 있죠.



◎ 유플러스박스(U+Box) : 사진, 동영상, 문서, 기타 파일을 클라우드공간에 업로드 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유플러스 내비 리얼(U+Navi Real) :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으로 바꾸어 줄 수 있는 어플입니다. 클라우드 지도를 가지고 있어서 잦은 지도 업데이트 없이도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시간 빠른 길을 찾아 주는 내비게이션 어플입니다.




◎ 유플러스 카메라 U+ Camera : 카메라 어플로 필터와 스티커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사진찍고 꾸미고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터가 많던데 적용하면 꽤 이쁘게 나와서 꾸미기 어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엘지 Gx2 스마트폰 보급형이라고 얍잡아 보지마


지금까지 Gx2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기능도 많고 화면도 5.7인치로 시원시원하게 큽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LG Gx2는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는 겁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스펙적인 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카메라 화소가 800만화소인 것과 램은 1.5GB로 0.5GB가 작군요. 메모리는 8GB, 그리고 해상도도 1280 x 720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급형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가 된다는 것입니다. 자녀에게 주거나 부모님에게 선물로 줘도 무리 없는 정도의 성능을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너무 비싼 가격대의 스마트폰 보다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느껴 집니다.

직장인이 제가 사용해도 다소 부족함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완성도 높은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LG Gx2 스마트폰 제품 설명 : http://www.lgmobile.co.kr/mobile-phone/F430/LG-F430L/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