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스틱 후기 사용법 TV의 새로운 미러링 감자별, 엄지의 제왕, 노다메, 비정상회담 등 TV에서 티빙어플 즐기기

새로운 개념의 티빙스틱이 요즘에 환영받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데 TV로 미러링까지 되고 티빙의 재미있는 방송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슈인거죠.

아마 티빙 어플을 사용해보셨던 분들은 아실겁니다. 재미있는 비정상회담, 알짜팁 엄지의 제왕 같은 TV프로그램을 티빙앱을 이용하여 아이패드나 기타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사용하였을 겁니다.

그렇다면 TV 또는 모니터에서 티빙어플을 즐길 수 없을까요? 그래서 출시된 것이 티빙스틱입니다.
거실에는 케이블TV를 보고 내방에서는 티빙스틱을 이용해서 쉽게 방송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꼭 서브용 TV채널이 아닙니다. 요즘은 원하는 유선방송을 보기 위해서 티빙을 이용하시는 분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TV까지 모두 티빙하나로 볼 수 있는 것이죠. 정기구매로 티빙을 가입하시면 TV, 태블릿 상관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슈가된 티빙스틱은 어떤 제품인지? 티빙스틱 사용후기로 개봉기, 설치 부터 드라마보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빙스틱, 텔레비전을 보다 능동적으로 즐기는 방법


난 표준 HDMI가 좋더라.. 왠만한 TV에는 다 HDMI가 있고 노트북, 컴퓨터 모니터에도 HDMI가 있죠.

그렇다면 티빙 스틱을 꽂아 주세요. 그러면 바로 티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빙스틱은 이런 쉬운 인터페이스(경로)를 만들어 주는 시스템입니다.





한국에서도 노다메 칸타빌레가 제작된다고 들었습니다. 주연으로 주원, 심은경 그리고 도희도 나온다는 데요.

정말 원작을 따라 갈 수 있을까 걱정도 되는 데요. 티빙스틱으로 VOD에서 노다메 칸타빌레 원작을 보기로 했습니다.




슈트레제만역으로 나오는 괴짜 노친네. 엄청난 아티스트라고 결국 알게 되지만, 괴팍한 변태염감이죠. ㅎㅎ 그렇지만 엄청난 재미요소도로 등장합니다. 스승님이죠.





치야키 센바이~

이거 밖에 생각이 안납니다. 누구도 흉내 못내는 노다 메구미역입니다. 이런 캐릭터가 현존한다면 남자들은 기쁠 지도 모르겠죠.



VOD와 영화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꽤나 보이는 군요.

재미있는 것은 영화 중에서 극장과 동시 상영되는 영화도 있다는 것입니다.  극장에서 상영되는 시점에 티빙으로도 상영이 된다는 말이죠.




인기 VOD, 영화, TV 방송, 미러링을 한대 모아둔 것이 티빙스틱의 장점입니다.

TV도 보고 영화도 보고.. 재방송도 보고.. 종편으로 모여져 있어서 찾기는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 인기차트별로 방송의 순서가 정해져 있어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찾기 좋네요.



티빙 스틱 패키지 오픈








티빙스틱의 패키지를 열어 보니 간단한 퀵 가이트 설명서와 빨간+화이트 스틱이 눈에 들어 오는 군요.




티빙스틱의 구성품으로는 5핀 충전 케이블과 HDMI연장선과 충전 어답터, 티빙스틱이 있습니다.



이것이 티빙스틱입니다. HDMI단자가 있는 모니터, TV 등의 디스플레이에 꽂아주면 어디서나 티빙을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빙스틱을 열어 보니 완전히 빨간 제품이 보이는 군요.

KCC표시로 품질 보증이 되는 군요. HDMI 연결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표식도 보이고 블투스 마크도 보입니다.

눈여겨 보니 와이파이 문구도 보이는 군요. 공식 와이파이(Wi-Fi) 인증로고를 보니 여러장치와 연결할 수 있게 호환성을 상당히 신경쓴 제품이라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연결 후 장치 오류가 많이나는 미러링 장치와는 공식인증으로 차이가 나는 군요.





큰화면의 스마트TV에 연결하여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TV후면의 HDMI단자를 이용하거나 셋터박스의 HDMI단자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티빙스틱 리모컨 어플을 설치하세요!


▲ 구글플레이스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cj.cjhv.rigel&hl=ko

티빙스틱이라고 검색하면 앱이 나옵니다. 무조건 설치하고 진행하세요~




TV에 연결한 경우에만  TV리모콘에서 외부입력을 눌러서 HDMI장치를 찾아 주면 됩니다.
화면전환인 셈이죠.



HDMI2 연결 포트에 티빙스틱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티빙스틱을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사용합니다. 집에 공유기의 와이파이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티빙스틱 어플에서 장치를 선택하시고 진행하세요.











이제 와이파가 연결할 때 스마트폰에 설치된 티빙 리모콘 앱으로 채널 조작과 타이빙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스마트폰으로 누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TV리모콘도 필요 없고 스마트폰에 설치된 티빙스틱 리모콘 앱만 있으면 되네요.

상단 메뉴에 영화, VOD, TV, 미라캐스트, 폰 to TV메뉴가 보입니다. 쉽게 채널변경과 기능설정을 할 수 있네요.



채널 좀 돌려 볼까~






처음에는 이건 뭐야~ (김구라 말투)

이랬던 흠담패설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잘보고 있는 프로그램중 하나죠!



흡담패설, 비정상회담, 황금알 등 볼거리가 너무 많습니다.


미라캐스트로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옮겨라!





스마트폰의 미라캐스트 기능을 켜줍니다.

폰 to TV를 눌러주니 미라캐스트가 진행되네요.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화면이 바로 TV에 보입니다. 미라캐스트는 쓸보가 참 많죠.

화면 회전도 가능하고 게임도 큰화면에서 쉽게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스마트폰에 우리 아가 민아 동영상을 재생해보니 잘 나오네요. 명절에 모여서 여행 동영상 볼때 가끔 미라캐스트를 사용해보았는 데 상당히 유용합니다.




전체채널 볼까요? 채널 번호별로 쭉~ 나열되네요.

채널 찾기도 편하고 번호를 외워두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티빙스틱 어떤 재미를 담고 있나?
http://www.youtube.com/watch?v=64dDm9b-DXE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티빙스틱 후기

즐겨 봤던 예능을 TV에서 다시 볼 수 있다면 좋겠죠? 감자별이 정말 재미있었는 데 다시보려니 티빙스틱을 통해서 Tv로 볼 수 있었습니다. 비정상회담, 엄지의 제왕, 연애말고 결혼 등등 재미있게 보는 TV프로그램이 많습니다.

CJ E&M의 방송채널을 모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TV채널도 볼 수 있습니다. 팁(TIP)이라면 스마트폰의 지상파 방송과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 유튜브도 미러링을 통해서 TV로 쉽게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HDMI단자만 있으면 티빙스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티빙의 장점인 하나의 디바이스에 국한 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 아이패드, 컴퓨터PC, 이젠 TV까지 하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마켓 특가 이벤트 티빙스틱
http://goo.gl/Jw6wyb

● 티빙스틱 이벤트페이지
http://www.tving.com/tvingstick/purchase.do?_C_=49216


<본 포스팅은 헬로비전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