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비올때 불스원 유막제거로 RainOK 어때요? 자동차유리의 불편한 유막현상 제거하기

by 엔돌슨 2014. 8. 25.
반응형
비올때 불스원 유막제거로 RainOK 어때요? 자동차유리의 불편한 유막현상 제거하기

여름철이라 비는 자주 오는 데, 자동차 와이퍼를 돌려도 유리가 깨끗해 보이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때 불스원 유막제거 RainOK로 자동차 세차용품으로 작업이 필요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당신은 몰랐던 자동차 유리에 유막현상이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동차유리 유막제거를 통해서 빗방울이 맺히지 않고 깨끗하게 보여 안전운전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저역시 비올때는 운전하기가 조금 불편한데요. 자동차와이퍼를 켜도 유리가 깨끗하지 못하고 잘 안보일 때가 있습니다. 자동차 유리에 맺혀 있는 빗물로 운전할 때 답답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오늘 생각난김에 송파구 셀프세차장(세진24시셀프세차타운)에 가서 불스원 RainOK 유막제거를 이용하여 전면유리와 측면유리를 작업하고 왔습니다.

셀프세차장에서 개인용품을 사용할 수 있는 데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마음(?)에 셀프세차할 때 유막제거 작업도 같이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유막제거 후 자동차 유리의 변화를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자동차 유리의 유막제거 불스원 RainOK유막제거에 맡겨라



당신이 몰랐던 자동차의 유리의 불편한 진실..

자동차의 유리 역시 비가 오면 물방울이 맽혀서 운전할 때 시야가 답답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와이퍼가 있기는 하지만, 와이퍼를 해도 답답하셨던 분들이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이럴때 좋은 방법 없을까요?

3개월 효과 지속에 셀프작업도 가능한 RainOK제품을 저도 해보았습니다.




● 유막현상이란?

유막(유리에 낀 때)현상은 낮에도 물론 밤에도 빛 번짐 현상으로 자동차 운전을 할때 위험한 존재입니다. 와이퍼의 수명도 줄어 들기 때문에 꼭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 출처: 위기탈출 넘버원)

유막현상 : 찌든 물때, 배기가스의 기름성분, 도로 먼지등이 차량의 앞 유리에 사여서 시야를 가리는 현상




RainOK로 유막제거하기


블스원의 RainOK 제품으로 유막을 제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유막제거를 안한지 오래 되었습니다. 차량을 외부에 주차를 해두니 먼지가 많이 싸여서 세차를 해도 아쉬울 때가 컸는 데 잘되었죠..




RainOK 제품 설명

고성능 유막제거제로 와이퍼가 잘 안딱일때, 난반사가 생길때, 유리창 시아가 흐릴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는 휼륭하였고 3개월 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사용전과 사용후의 차이를 보시면 확연히 차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유막제거 작업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감상해보시죠!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유막제거 해보기
http://youtu.be/EMnJVCmXLCk




셀프세차를 하러 왔습니다. 세차도 하면서 유막도 제거를 해볼 생각입니다.





적당한 량의 유막제거제를 스펀지에 바르고 유리창에 골고루 문질러 줍니다.

참고로 불스원 RainOK 유막제거 제품안에 보면 스펀지와 유막제거제가 같이 세트로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위의 사진처럼 스펀지의 양면이 다른 성질로 되어 있습니다. 회색으로 되어 있는 푹신한 부분으로 유막제거제를 발라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기 제거는 반대쪽 면으로 밀어가면서 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차의 전면에 땀 흘려 가면서 골고루 발라 주었습니다.



전면이 제일 중요하지만 측면도 발라 주었는 데요. 스펀지에 남은 유막제거제가 있어서 조금 발라 보았습니다.




유막제거제는 유리의 전면에 골고루 발라 주시면 됩니다. 스펀지로 계속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10분정도 지난후 세차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이제 자동차 전면 유리에 먼지때와 유막이 모두 제거 되었습니다.






유막제를 위해서 세차물을 또 세게 틀었는 데요. 유막제거제가 틈새에 들어 가기 때문에 꼼꼼하게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물을 차량 전체에 뿌렸는 데, 물기 딱으로 나와 보니 전면에 물기가 거의 없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 유막제거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물을 뿌렸을 때와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자동차 후면에는 유막제거를 하지 않았습니다. 물기가 송글송글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있습니다.

역시 이래서 유막제거 제품을 사용하여 전면에 작업을 하는 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동차 유막제거 RainOK 사용후기

셀프세차를 하러 오면서 자동차 전면유리의 답답했던 유막도 같이 제거를 하였습니다. 여름에 장마철에 사고의 가장 큰 원인이 불투명한 시야라고 합니다.

찌든 물때, 배기가스의 기름성분 및 도로먼지 등으로 인해서 차량 앞 유리에 싸여 시야를 가리는 유막현상으로 인해서 운전할 때 답답하셨던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겁니다.

와이퍼가 있잖아? 라고 하실 수 있지만, 와이퍼 역시 수명이 있고 차량 앞 유리의 먼지를 깨끗하게 제거를 못할 수 있습니다. 셀프세차를 하면서 개인용품을 다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데요. 셀프세차를 하면서 유막도 제거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이제 여름철 비가 많이 와도 유막으로 인해서 답답한 전면유리는 당분간 잊고 지낼 수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