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소니캠코더 추천 HDR-CX900 리뷰 차원이 다른 사운드를 느껴보자

by 엔돌슨 2014. 7. 6.
반응형
소니캠코더 추천 HDR-CX900 리뷰 차원이 다른 사운드를 느껴보자

안녕하세요 소니캠코더 CX900을 사용하고 있는 엔돌슨입니다. 소니CX900 캠코더를 촬영하면서 전문적으로 동영상 촬영을 해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SONY CX900은 5.1채널 서라운드 마이크를 탑재하여 아주 미세한 소리까지도 들려주며 잡음은 제거 해주는 데요.

그렇다면 전문가적으로 소니 핸디캠 CX900을 촬영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촬영자의 목소리는 낮추어 촬영하는 마이 보이스 캔슬링 기능일듯합니다. 또 동영상 촬영 팁이라면 소리에 민감하신 분은 꼭 이어폰을 소니CX900 캠코더에 꽂고 촬영해보세요.

작은 소리 하나까지 꼭 음향감독이 된듯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HDR-CX900으로 촬영할때 음향하나는 딱 잡아 낼 수 있는 것이죠.

소니 캠코더의 사운드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캠코더 CX900 리뷰


소니CX900을 사용한지 한달이 좀 넘었나? 벌써 그렇게 되었네.

아무튼 주말, 평일 가리지 않고 사용하고 있는 듯합니다. 거실에서는 우리 민아 동영상, 주말에는 야외에서 촬영!
그리고 곧 있을 돌잔치에도 소니 CX900으로 동영상 촬영을 할 듯합니다.

그리고 돌잔치 성장동영상은 소니CX900으로 촬영한 동영상 원본 파일이 쓰였습니다. ㅎㅎㅎ 촬영을 열심히 한 보람이 있네요.

오늘은 소니 핸디캠 CX900 사운드에 대한 기능적인 부분설명과 느낌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그러면 시작하죠!




소니 캠코더는 XAVC S포맷으로 녹화할 때는 원음의 감동을 생성이 기록할 수 있는 MPEG-4 Linear PCM 2Ch(48kHz/16Bit) 오디오 포맷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리가 생생해서 현장감이 강한 녹화가 가능하다는 뜻이겠죠.

또한 AVCHD 포멧촬영시 서라운드 음향효과를 강조한 Dolby Digital 5.1채널 사운드가 기록됩니다. 소니CX900 LCD화면을 보고 있으면 사방에서 들려오는 소리가 서라운드로 녹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마이 보이스 캔슬링 기능

캠코더 들고 녹화하는 촬영자가 말하는 소리는 작게 녹화해주는 기능입니다.




LCD에 마이 보이스 캔슬링 기능이 켜였습니다. 표시가 보이시죠?

그러면 왜 사용하는가?

저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 왜 좋은가 하면 나도 모르게 민아가 걸음마를 하려고 서있고 하면 흥분되서 소리를 지르게 됩니다. "그래그래!! 민아야 잘한다!아이고~~ 잘한다" 이렇게 말한 소리가 녹화할 때 크게 들어가면 정작 민아 목소리는 녹음소리가 작게 되는 것이죠.

이럴때 마이보이스 캔슬링 기능을 켜두면 나의 흥분한 목소리는 녹화가 작게 되고 민아 목소리가 더 잘 들리게 녹화가 되죠.
나중에 동영상을 재생시켜 보면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었습니다.

흥분금지! 아니면 마이 보이스 캔슬링 기능을 켜주세요!




더 생생하게 민아의 목소리를 녹화 할 수 있는 캠코더 설정을 해주세요.
촬영전에 동영상 세팅은 필수 입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민아 목마를 태워주면 좋아해요. 처음 아빠목마 타기
http://youtu.be/Ieeb111CoFE







참고로 촬영하다가 갑자기 마이 보이스 캔슬링 기능을 켜고 쉽다면 그냥 누르시면 됩니다.

켜고 끄고는 촬영중에도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것이 소니의 동영상 효과도 촬영중에 바로 적용하고 해제도 가능하더군요. 포커스도 누르다가 끄기가 가능하고요. 기능 활성화/비활성화가 촬영중에 바로 반영되어 편리하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우리민아 청소하는 걸 따라해요. 이제 보고 배우는 시기!
http://youtu.be/ZiY8K5f42B0



청소일꾼이 떳다!! 민아가 물티슈도 뽑고 청소 밀대도 들고 청소합니다. 헐~ 대박!
진짜 민아가 따라하는 게 신기할 뿐이네요.

엄마아빠가 청소하는 걸 그대로 보고 따라하기 시작했어요. 기특하네요.


그리고 이거 촬영할때 마이 보이스 캔슬링 기능을 켰는 지 기억은 나질 않습니다. 평상시 말할 때 자주 켭니다. 말하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낮추어 녹화하여 녹화후 보면 부담없이 볼 수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우리 민아는 피아니스트인가? ㅋㅋㅋㅋ
http://youtu.be/eKzrsLuya60

민아가 피아노를 칩니다. 우리 민아는 터치세대! 스마트폰은 뺏겼고 ㅠㅠ 벌써 부터 스마트폰 보면 바로 가지러 갑니다. 걸음마를 스마트폰 때문에 빨리하게 될지도 몰라요. 스마트폰을 막누르는 데 터치가 좋은가 봐요.

동영상은 피아노 건반을 막누르면서 좋아합니다. 음악이 나오면 들썩들썩~ 춤도 추네요.


소니 사운드 녹화 프로페셜널하게 하세요!


소니 캠코더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사운드 기능이 안정적이며 녹화가 잘됩니다. 콘서트장이든 주변이 시끄러워도 잡음 제어가 잘되었습니다.

돌비의 5.1채널 사운드로 사방에서 들려오는 음향을 잘 녹화를 해줍니다. 현상감 있는 음향으로 동영상을 볼때 더욱 좋습니다.

그렇다면 더 잘 녹음 할 수 없을까요?




소니핸디캠 CX900은 이어폰을 꽂을 수 있는 잭부분이 있습니다. 하단 부분을 보면 이어폰 표시가 있는 뚜껑을 볼 수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보이네요. 이어폰이 들어갈 수 있는 3.5mm 이어폰 단자가 보입니다.



이어폰을 끼고 소니CX900을 켜보세요. 소리가 귀로 전해집니다.

녹화할때 꼭 음향감독이 된듯하게 캠코더로 들어오는 모든 소리가 이어폰을 통해서 귀로 전달됩니다. Dolby Digital 5.1채널 사운드로 녹화될때 음향이 이어폰으로 전달되어 어떻게 녹화될 음향인지 알 수가 있네요.

XVAC S포멧으로 녹화할때 음원의 감동으로 MPEG-4 Linear PCM 2채널(48kHz, 16Bit) 오디오 포맷으로 녹화가 됩니다.

전문적으로 녹화를 원하신다면 이어폰을 꼭 끼고 녹화를 해보세요. 바람 소리까지 생생하게 들리는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자신의 목소리가 너무 크게 녹화되시는 분이라면 꼭 마이 사운드 캔슬링 기능을 꼭 사용해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뭐든 잘먹는 우리민아!

곧 먹방 민아동영상도 올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