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삼성 아티브 탭3 포토샵 등 S펜기능이 좋은 태블릿노트북

by 엔돌슨 2013. 10. 14.
반응형
삼성 아티브 탭3 포토샵 등 S펜기능이 좋은 태블릿노트북

"삼성 아티브 탭3 S-Pen 하나로 편리해진 필기기능" 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제생각에는 아티브탭을 사용하면서 제일 편리한 것이 강력한 S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태블릿의 무게가 0.543kg에 불과한 가벼움과 S펜이 만나 아티브 탭3의 장점으로 완성된 것이죠.

꼭 미국 드라마에서 보면 대학생들인 노트북을 들고 강의실로 모여서 간지나게 타이핑하잖아요. 아티브 탭3는 이런 필기기능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봐로는 가볍고 필기감 하나는 끝내줬죠.

그리고 아티브 탭과 사용하면 좋은 어플이 많은데요. 그중 하나는 그래픽툴의 강자 "포토샵" 이라고 생각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데스크탑에 전문적인 스탈리시펜과 그래픽 펜이 없더라고 아티브 탭3의 S펜만으로 충분이 화면을 터치해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갤럭시노트3 의 S펜과 포토샵을 더해 두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포토샵으로 손글씨 써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고가의 터치펜 없이는 이런 작업을 마우스로 할 수 없죠. 이런 기능으로 사진에 손글씨 넣기는 참 좋았습니다.

오늘은 S펜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중 아주 사소한 몇가지만 알아 보려고 준비하였습니다. 요즘 아기 본다고 바빠서 기능정리가 조금 미흡하나마 이쁘게 봐주세요~^^


IT, 아티브탭3, 아티브 탭3, 아티브, 삼성 아티브 탭3, 태블릿PC, 태블릿노트북, 태블릿, 노트북, 삼성 아티브 탭3 포토샵 등 펜기능이 좋은 태블릿노트북

제가 사용중인 삼성 아티브 탭3 입니다. ATIV TAB3는 윈도우8 태블릿이고 노트북처럼 microUSB로 확장하여 마우스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보니 북키보드와 마우스까지 영락없는 노트북 이네요.




키보드 자판은 노트북과 동일하고 덥게로 사용할 수 있어서 휴대성이 좋지요.



요즘 유행하는 태블릿PC 처럼 키보드, 마우스, 터치되는 태브릿까지 다 있죠?

그런데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S-Pen 이라는 것입니다.

S펜은 1024단계의 필압이 가능하여 원하는 두께감과 원하는 터치감을 느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윈도우8 어플이 많지는 않죠?

필기해서 메모할 어플은 있습니다. 메모하면 생각나는 메모의 최강자 "Everynote Touch(에버노트)" 가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에서 만든 S Note(S노트) 가 있습니다. 왠지 익숙하죠? 삼성 갤럭시스마트폰에 있는 S 노트가 이것 입니다.

그외에 그래픽툴인 S 포토 스튜디오, S갤러리에서도 S펜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티브 탭3에는 오피스2013가 공짜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라이센스가 공짜로 제공해주어 원하는 오피스 작업을 제약없이 할 수 있습니다.

저는 S펜으로 PPT와 PDF 파일을 볼 때 아주 유용했습니다. 이전에 후기에 적어둔 것을 참고하시면 아실 테지만, 태블릿이라서 회사 교육세미나때 보면서 바로 메모하니 다른 노트북 쓰시는 분들이 다들 부러워 하더군요. 이런 게 초강점 아닐까요 ㅎㅎㅎ





에버노트 입니다. 많은 메모와 사진, 문서까지 스크랩 할 수 있어 강력한 메모도구중 하나죠.



그래 죽기전에 뭐라도 하나 하자.. 적어본 버킷 리스트 입니다. 수정해 나갈 테지만 쉽게 문서에 순번 매기기와 색상 변경, 그림파일 첨부까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건 S카메라로 찍고 S스튜디오로 편집하는 중입니다. 우리아가 민아의 색깔책입니다.



민아가 크면 같이 S펜으로 그림도 그리고 놀고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려 보았습니다. 사진 편집해서 액자까지 씌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공유해서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죠.




드디어 대망의 포토샵 툴입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삼성 아티브 탭3의 부팅 속도
http://youtu.be/UMkZIep00zU


와이프가 아티브 탭3를 가져왔을 때 가장 좋아했던 것이 바로 10.1인치의 화면에 가볍고 윈도우라서 좋아했죠. 와이프는 애플을 별로 안좋아합니다. 윈도우 노트북을 끼고 사는 데 전에 들고 왔던 어떤 윈도우8 태블릿 보다 좋아 하더군요. 일단 윈도우라서 익숙하고 노트북처럼 쓸 수 있어서 좋아하였습니다. 그리고  부팅속도도 엄청 빠르니깐~


개인적으로 포토샵은 강력한 그래픽 툴이지만 살쓰기 위해서는 마우스와 S펜을 쓰는 걸 권합니다. S펜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지만 터치기반의 윈도우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만약 S펜 하나와 터치로 하시려면 윈도우8 앱중에 포토샵처럼 동작하는 전문적인 툴인 fotor이나 fresh paint 등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그래픽툴은 워낙 포토샵에 익숙해져 있어서 이걸 쓰고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아티브 탭3 와 포토샵의 만남. 터치감과 속도감 보실까요?
http://youtu.be/-udqe-Be5pg


아티브 탭3과 포토샵 기능에 대해서 누군가 물어보신 분이 있어서 동영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후기를 봐주세요!



▶ 삼성 아티브 탭3 포토샵 등 S펜기능이 좋은 태블릿노트북
http://ndolson.com/2669

▶ 아티브 탭3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http://ndolson.com/2662

▶ 아티브 탭3에 모바일을 넣자
http://ndolson.com/2652

▶ 아티브탭3 체험단 발대식의 열기속으로 쏙!

http://ndolson.com/2642

▶ 스마트폰과 PC의 경계를 허물어 버린 아티브탭3의 사이드싱크 설치편
http://ndolson.com/2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