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갤럭시노트3로 전화를 하다가 신기한걸 찾았습니다. 유플러스에 플러스콜 등의 신기능이라고 선보인 "Uwa 서비스"인데요. 전화할때 보면 가운데 동그라미가 둥글둥글 떠 있습니다.
이건 뭘까? Uwa 서비스라는걸 그때 처음 알았네요. 그래서 갤럭시노트3로 전화 걸때 Uwa를 사용해보았습니다.
● Uwa(유와)서비스는 전화가 걸려 오더라도 내가 갤럭시노트3로 동영상을 보고 있다면
화면이 전환되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도 보면서 전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이걸 "플러스 콜" 기능이라고 하네요.
그외에도 유플러스의 100% LTE를 이용해서 원격제어, 음악공유감상, 스케치, 게임 같이하기 등을 전화를 하면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서비스 하고 있네요.
특히 카메라 공유 괜찮네요. 영상통화 같지만 조금 다른데요. 카메라로 공유해줘서 바로 보여줄 수 있네요. 카메라 기능 모르고 상대한테 전화로 물어보기 힘든데 이럴 때 쓸모있네요.
아무튼 ~ 유플러스 사용자들만 즐길 수 있는 유와(Uwa) 서비스 소개해 드릴께요~
갤럭시노트3랑 옵티머스G프로로 설명하고 있는 데 유플러스 LTE단말기면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전화를 해볼까?
엇~ Uwa 서비스가 둥둥 떠 있네요.
전화를 걸지 않고도 바로 Uwa 어플을 실행해서 음악공유, 카메라 공유, 원격제어등의 서비스를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전화걸어서 하는 방법은 어플을 찾기 귀찮을 때 좋구요.
Uwa어플을 실행해서 할때는 바로 무언가를 하고자 할 때 편하더라구요.
Uwa 서비스의 아이콘을 눌러 주면 위의 그림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보여 집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죠?
모두 전화를 하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통신사인 옵티머스G프로 폰입니다. Uwa 서비스는 유플러스 LTE를 사용하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화면공유]를 누르면 상대방의 폰을 제가 볼 수 있습니다. 제어권을 요청하고 상대가 수락하면 이렇게 쉽게 상대만의 어플과 메시지 ㅎㅎㅎ 모두 볼 수 있죠.
연인들끼리 검사용(?)으로 사용해도 될 것 같고, 상대에게 내폰에 갤러리나 사진을 보여 줄때도 사용할 수 있겠네요.
원격제어라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더라구요.
스케치 기능은 상대랑 동시에 화면에 글씨로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기능은 특히 발음이 부정확한 분들과 이야기할 때 유용하더라구요. 전화로 숫자를 알려주면 결국 문자로 하시죠. 이렇게 될 수 있는 데 화면에 스케치 그려서 알려주면 편리하게 알려 줄 수 있습니다.
거기 누구 있어? 카메라로 보여줘봐 ㅎㅎㅎ
카메라 공유는 상대에게 내 카메라를 공유해서 보여줄 때 사용합니다.
카메라로 무언가를 보여주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음악공유]를 누르면 상대와 같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음성통화중에 상대에게 음악공유를 눌러서 수락을 하면 같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내가 프로포즈 해줄께 노래 들어봐 이렇게 해서 들려줘도 멋지겠죠?
내가 노래 불러줄께 하면서 배경음악 깔면서 할 수 도있구요. 이기능 보면서 이벤트 뭘로 할까 생각을 했었는 데 ㅎㅎ
Uwa기능은 위치공유도 있고 게임도 있더라구요. 이건 못살펴 봤네요. 그런데 게임은 같이 할 수 있는 건 제한적인거 같아 조금 아쉽네요.
내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웹서핑을 하거나 할때 전화가 오면 타사는 화면이 전환된다고 하더라구요. Uwa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화가 와도 "플러스 콜"로 화면전환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제 전화를 하면서 상대의 폰을 보거나, 카메라를 보여주고 음악/게임을 같이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가 나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화통화의 기능이 진화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단순 음성통화가 아닌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가 나와서 좋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