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U 복원으로 순정폰으로 돌아가자


아이폰 DFU 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은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동시에 눌러 아이폰 DFU 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DFU는 DFU(Device Firmware Update)의 약자로 아이폰을 공장초기 상태로 돌려줍니다. 아이폰에 문제가 있어 아이폰 초기화를 시키는 방법으로는 DFU 모드 복원과 Recovery Mode가 있습니다.  아이폰 무한 사과로고가 나오는 탈옥폰이나 해킹폰의 문제가 생겨 아이폰이 벽돌이 된 먹통현상이 생겨 아이폰 순정으로 복원하고 싶을 때는 아이폰을 DFU 모드로 진입하여 아이폰 순정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FU 복원모드는 공장 초기화이기 떄문에 아이폰, 아이팟의 모든 모든 데이타가 삭제되니 심사숙고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초기화, DFU모드, IT, 아이폰 복원, DFU, DFU 모드, DFU 진입, DFU 모드 진입, 아이폰4 DFU, 아이폰, 아이팟, DFU Mode, 아이팟 복원, 아이폰 복원하기, 해킹폰 복원, 순정폰




DFU 복원이란?


DFU(Device Firmware Update)의 약자로 기기의 펌웨어를 초기화 시키고 공장에서 출고된 당시의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폰, 아이팟에 있는 펌웨어를 출고당시의 순정상태로 돌릴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DFU 모드 복원하는 방법


1. 아이폰과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을 해둡니다.

2. 아이폰의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10초간 동시에 누릅니다.

3. 전원이 꺼지면서 사과로고가 사라지면 슬립버튼은 떼고 홈버튼만 누른상태로 또 10초정도 더 눌러줍니다.

4. 잠시 지나면 컴퓨터에 아이폰이 연결되면서 복원모드에 있는 아이폰을 발견하였다고 나옵니다.

아이폰 초기화, DFU모드, IT, 아이폰 복원, DFU, DFU 모드, DFU 진입, DFU 모드 진입, 아이폰4 DFU, 아이폰, 아이팟, DFU Mode, 아이팟 복원, 아이폰 복원하기, 해킹폰 복원, 순정폰


5. DFU모드로 진입하였기 때문에 아이폰 복원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팟을 DFU 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 Recovery 모드

1. ITunes 를 종료합니다.

2. 아이폰과 컴퓨터의 USB 케이블 연결을 해제합니다.

3. 아이폰을 전원을 계속 눌러 아이폰을 종료합니다.

아이폰 초기화, DFU모드, IT, 아이폰 복원, DFU, DFU 모드, DFU 진입, DFU 모드 진입, 아이폰4 DFU, 아이폰, 아이팟, DFU Mode, 아이팟 복원, 아이폰 복원하기, 해킹폰 복원, 순정폰


4. 홈버튼을 누른상태에서 USB로 연결한다.
   반드시 아이폰 화면이 USB케이블 -> ITunes 란 표시가 나올때까지 홈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5. ITunes 가 뜨면서 복원하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6. 이제 Recover Mode 가 되었습니다.


참고글

2010/05/26 - [좋아하는/스마트폰 모바일] - 아이폰 해킹 아이폰 복원 하기 아이폰 초기화 복구 하기




신고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아,,정말비밀방문자
    2011.07.24 16:15 신고 edit/del reply

    DFU복원과 그냥Recovery. 내놓으면,,,

    둘다 복원인데 혼란소지가 있으니,,,,,,,,그장 공장초기화와 복구모드

    두개로 한글로 써놓던지 하세요!!!! 제발!!@!!!!!!

    완전 머리아프게 생겼네

    • 아니비밀방문자
      2011.08.11 23:57 신고 edit/del

      DFU를 DFU라 하고 리커버리를 리커버리라 했을 뿐인데...
      이건 뭐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는 것도 아니고...

  3. 내까페비밀방문자
    2011.08.06 16:01 신고 edit/del reply

    저의 경우는 아이폰3g 입니다. 현재 상태는 4.2.1 에서 3.1.3으로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한 상태입니다. 문제는 모뎀 펌웨어가 06.15.00으로 아이패드용으로 올라가 있다는 겁니다. 이걸 공장초기화 한다고 해서 펌웨어도 내려갈 수 있나요? 그렇게 된다면 다시 4.2.1 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은데 방법을 몰라서 계속 3.1.3에서 머물러 있습니다. 방법이 있을런지요?

    • Favicon of http://ndolson.com BlogIcon 엔돌슨비밀방문자
      2011.08.18 10:41 신고 edit/del

      제가 알기론,다운그레이드 하셨으면
      초기화후 업그레이드 하셔도 됩니다.
      업그레이드 진행되면서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겠죠~

  4. 달렉비밀방문자
    2011.08.09 17:42 신고 edit/del reply

    님 동영상 덕분에..아이팟 비번을 풀었어요..

  5. 어쩔..비밀방문자
    2011.08.17 20:45 신고 edit/del reply

    님 저좀 도와주세요. 팟2세대입니다. 님 글 보고 복원중인데... 사과그림에 게이지상태로 끄떡을 안하네요. 단말기만 뜨겁고;;; 뭐가 문제있는건지???
    윗님들처럼 몇시간이 걸린다는 기약이 있으면 기다리기라도할텐데...이건뭐....
    알려주세요 ㅜㅜㅜㅜ

    • Favicon of http://ndolson.com BlogIcon 엔돌슨비밀방문자
      2011.08.18 10:39 신고 edit/del

      지금 어떻게 되었나요?
      DFU복원하신거죠??

    • 어쩔..비밀방문자
      2011.08.18 22:20 신고 edit/del

      ㅜ 몇시간 뒀더니 게이지가 꽤 찼더라고요. 그래서 컴을 켜두고 잤습니다. 다음날 보니 순정팟 상태가 되었는데요. 와이파이가 잡히지않아(공유기있음) 네트워크 재설정? 초기화? 그걸 했더니 다시 사과무한상태가....ㄷㄷㄷㄷㄷㄷ 해서, 지금 또 DFU복원... ㄷㄷㄷㄷ 수시간 후 복원완료. 또 사과무한...... 이제 전 무얼 해야할까요?

    • 어쩔..비밀방문자
      2011.08.18 22:49 신고 edit/del

      다시 복원, 또 순정팟 되었습니다. 와이파이-와이파이없음 상태이고요. 그 버튼자체가 비활성화상태입니다. 와이파이가 잡혀야 뭐든 할텐데요... 답답.... ㅠㅠ 어케 해야하나요???

    • Favicon of http://ndolson.com BlogIcon 엔돌슨비밀방문자
      2011.08.18 22:59 신고 edit/del

      일단은 순정팟이 된거 같아요.
      와이파이없음이라고 뜨면 설정하시는 건 아시죠?
      그런데 그버튼 자체가 비활성화 상태인가요?

      일단 설정에서 wi-fi을 클릭해서 공유기의 설정을 찾아 연결합니다.

      만약 이래저래 안되면 DFU하지 마시고 복원해보세요.

  6. 한별아빠비밀방문자
    2011.08.20 13:02 신고 edit/del reply

    위에 말씀하신데로 다해서 공장초기화했는데요
    문제는 아이팟을연결하면 자동인식되구요
    화면에 이ipod이미활성화되었습니다 이제 ipod연결을해지해도됩니다
    라는 문구가뜨는데요 이창 뒷쪽으로 아이튠즈뜨는데 제꺼 하드용량이랑 씨리얼넘버확인도되는데 문제는 확인버튼누르면 아이튠즈화면에서 제 아이팟장치인식이사라져버리고메모리확인도안되서 음악이나 영화를 넣을수가없어요...ㅠㅠ;
    이럴때는 어떻게해야되는건가요...아이팟터치3세대32기가구요 해킹했던제품구매했다가 제가 위에글보고 공장초기화했거든요 그리고 이런증상이있는데
    어떻게해야될까요?? 답변점부탁드릴게요..ㅠㅠ;;;음악넣고싶어요...ㅠㅠ

  7. 한별아빠비밀방문자
    2011.08.20 13:02 신고 edit/del reply

    위에 말씀하신데로 다해서 공장초기화했는데요
    문제는 아이팟을연결하면 자동인식되구요
    화면에 이ipod이미활성화되었습니다 이제 ipod연결을해지해도됩니다
    라는 문구가뜨는데요 이창 뒷쪽으로 아이튠즈뜨는데 제꺼 하드용량이랑 씨리얼넘버확인도되는데 문제는 확인버튼누르면 아이튠즈화면에서 제 아이팟장치인식이사라져버리고메모리확인도안되서 음악이나 영화를 넣을수가없어요...ㅠㅠ;
    이럴때는 어떻게해야되는건가요...아이팟터치3세대32기가구요 해킹했던제품구매했다가 제가 위에글보고 공장초기화했거든요 그리고 이런증상이있는데
    어떻게해야될까요?? 답변점부탁드릴게요..ㅠㅠ;;;음악넣고싶어요...ㅠㅠ

  8. 이하림비밀방문자
    2011.08.20 15:01 신고 edit/del reply

    아이폰4 복원때문에 찾아오게 됐어요
    업데이트하려고 아이폰이랑 컴이랑 연결했는데
    뭐가 중간에 멈춘듯 그래서
    그냥 USB를 빼버렸거든요
    근데 아이튠즈에 USB를 꽂으라는 화면이 계속 나와서
    끄고 켜고 반복하다가
    인터넷에서 보고 DFU종료?를 했어요
    여기를 먼저봤으면 리커버리 상태인줄알고
    거기에 맞는 대처를 했을텐데...
    문제는 제가 이것저것 아이튠즈 눌러보다가
    백업했던 파일을 지운거예요
    편집-기본설정-장비-백업삭제였나 동기화기록재설정이었나
    암튼 그렇게 백업파일이 삭제됐으면 복원은 힘든건가요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9. 이별비밀방문자
    2011.08.31 17:51 신고 edit/del reply

    정말감사합니다!!
    완전 감사합니다
    진짜 님최고 완전 짱입니다!!

  10. 아이폰 궁금해비밀방문자
    2011.09.23 08:03 신고 edit/del reply

    여쭤봅니다. 아이폰이 복원된 후에 전에 구입했던 음악이나 영상, 게임등이 모두 복원되지 않았습니다. 이경우 쉽게 한 번에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11. 아이폰 궁금해비밀방문자
    2011.09.23 10:02 신고 edit/del reply

    다시 설명서를 읽어보니 Itunes에서 Purchased 에 들어갔더니 그 동안 받았던 어플이 기록들이 있더군요. 그런데 여전히 음악 등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iTunes Library에서도 기록이 없고요. 다시 같은 음악을 찾아서 구입할려고 하니 어떤 것들은 다시 구입해야한다는 표시가 있네요.....
    음악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Favicon of http://ndolson.com BlogIcon 엔돌슨비밀방문자
      2011.09.23 10:08 신고 edit/del

      네 구입항목은 기기로 전송으로 전달할 수 있어요.
      http://support.apple.com/kb/HT4137?viewlocale=ko_KR&locale=ko_KR

      그리고 백업된 음악같은 경우 별도로 백업을 해야 해요.
      http://ndolson.com/881

      아이툰즈 동영상 음악 백업경로에서 받을 수 있어요.
      C:\Users\Administrator\Music\iTunes

  12. iPod비밀방문자
    2011.10.19 20:33 신고 edit/del reply

    아이팟터치 4세대 사용자인데요
    공장출하상태로 만들고 싶어서 이래저래 웹 사이트를
    뒤지다가 들어오게 됐는데 DFU복원했는데 제가 원하는
    화면은 역시나 안나오네요..
    아이팟 최초실행하면 언어선택하는부분 있는데 거기서
    제가 영어를 선택하고싶어서요.
    물론 한글로 시작하고나서 언어에서 바꿔도 되긴한데
    일부분은 안바뀌는것도 있어서요..
    혹시아실까해서 제가 원하는 화면 링크 걸어봅니다.
    http://cafe.naver.com/appleipodtouch/223187

    • Favicon of http://ndolson.com BlogIcon 엔돌슨비밀방문자
      2012.01.02 09:30 신고 edit/del

      잘모르겠네요. 영어 펌을 넣거나 선택하는 게 있을거 같은데 해보질 않아서요^^;
      도움이 못되어서 죄송합니다.

  13. iPhone4비밀방문자
    2011.11.29 19:13 신고 edit/del reply

    고맙습니다 ㅠㅠ

    어느날 제 폰이 갑자기 안 켜지길래 고장난줄알고 정말 가슴졸였는데 DFU모드 복원 하니까 켜지네요.. 전 DFU모드 들어간 적이 없는데말이죠 ...

    • Favicon of http://ndolson.com BlogIcon 엔돌슨비밀방문자
      2012.01.02 09:29 신고 edit/del

      네 도움이 되어서 다행입니다^^
      저도 고장나는 거 아니야 하고 가슴조렸던 적이있어요.
      복원이 잘되어서 다행이네요.

  14. ios5 반탈비밀방문자
    2012.01.02 01:55 신고 edit/del reply

    ios 반탈유저인데요..
    저같은경우도 님글처럼 dfu복원을하면 가능한가요?

  15. Favicon of http://wraptue.tistory.com BlogIcon 비밀병기비밀방문자
    2012.01.11 02:38 신고 edit/del reply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 아이폰도 깨끗하게 다시 복원됐어요. :-)

  16. 멘붕중비밀방문자
    2013.02.18 22:48 신고 edit/del reply

    안녕하세요 아이팟 나노 4세대 사용자인데요

    복원 과정을 마친 후 아이튠즈에 "사용자의 아이팟이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되었고 재시동 중입니다 아이팟을 연결상태로 두십시오 아이팟이 재시동 된 후에 아이튠즈 창에 나타납니다"라는 메세지가 뜨고 후에 아이튠즈나 아이팟이나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계속 사과화면만 떠있는데 이거 제대로 작동하는 건가요?

  17. kenny비밀방문자
    2013.03.19 00:13 신고 edit/del reply

    정말감사합니다!!정말정말감사합니다!!!

  18. kenny비밀방문자
    2013.03.19 00:14 신고 edit/del reply

    정말감사합니다!!정말정말감사합니다!!!

  19. kenny비밀방문자
    2013.03.19 00:14 신고 edit/del reply

    정말감사합니다!!정말정말감사합니다!!!

  20. 예린비밀방문자
    2013.03.21 23:43 신고 edit/del reply

    이거 DFU 무슨 그거 했는데 5시간 기다려야해요...?
    내일 학교가야하는데....ㅠㅠㅠㅠㅠ 아빠 몰래 밤에 하려 했는데... ㅠㅠㅠㅠ

  21. 비밀방문자
    2013.08.20 14:59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